이번 홍대 고라니도 그렇고
무단횡단 고라니짓 하다가 사고나고 죽는 사람들 거의다 젊은 여자이거나 할머니들
지하철 임산부석에 뻔뻔하게 앉는 사람도 대부분 아줌마들
두뇌 자체가 1차원적인 생각(자기가 버스놓치는 생각, 내가 앉아가고 싶다는 생각 등)만 할줄 알고 좀더 고차원적인 생각(사회질서, 이타심, 다른 운전자나 승객들에 대한 배려 등)은 못하게 설계된건지
공간지각능력이 여자가 더 떨어지는 이유도 타인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타심이 부족해서가 아닐까
그래서 여자에게는 강제로 모성애라는 감정을 후천적으로나마 느끼게 만든거고
출산, 모성애 이런걸 못 겪으면 평생 이타심을 배우지 못하는 생물인듯
반면 남자는 뇌가 완성되는 시기인 20대초반 군대에서 강제로 사회질서, 규율을 배워 오니 상대적으로 질서를 지키는 의식수준이 높아진거고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