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분 첫 생일도 챙기나요?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21|조회수307 목록 댓글 18

작년말 돌아가셨고 몇달후면 생신이에요

 

제사는 돌아가신날 기준인데 생신도 챙기나요? 

 

무당좋아하는 형제중에 우기는 식구가 있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21 하는집도 있고 안하는집도 있어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21 저희는 했어요
    생신음식처럼 차려서 케잌도..
    넘 슬펐어요ㅜㅜ
    돌아가신뒤 첫생일ㅠㅠ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21 전 강원도인데 우리집은 해마다 챙겼어요
    생신제사는 아침에 지내고 돌아가신 제사는 저녁에 지내고 1년에 제사를 두번 씩 지냈어요 명절엔 또 지내고요
    그렇다고 무당이나 종교를 믿거나 하느집은 아니구요
    다들 그렇게 지내는줄 알았는데 지역마다 집집마다 다르더라고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21 돌아가신 부모 생신 상차리고 온식구 다 모여서 하는건 누가 하나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21 박정희도 생일 챙긴다며 우리시댁식구는 없는것도 며느리 들어오니 만들어 시할머니 생신상 차리게 합니다 제가 질색을 하니 시어머님이 혼자 하세요 매년
    여튼 경상도 인간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