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이고 학군지에요
다른 주요과목 성적은 모두 잘 나옵니다
과학 성적만 학년 평균이 최대치에요
(과학교과가 다른 교과보다 시험 난이도 많이 높은 학교입니다)
과학 선행도 미리 나간 상태인데 내신 시험 과학 교과만 학교 평균 점수 수준으로 나오니 답답해요
학원에서 성취도 평가 하면 점수 잘 나오고 잘 따라온다는 피드백만 듣는데 학교 내신 시험점수는 안나옵니다 선생님께서도 답답해 하시며 아이 시험지 갖고 가 문제 푼 흔적 살피며 어떻게 접근했고 왜 오답을 체크 했는지 확인했는데
문제 접근 제대로 하며 오답 제하며 푼 흔적도 보이나 틀렸다 이렇게만 말씀하십니다
학원에서 서술형 문제 대비해서도 키워드 제대로 넣어 잘 했다는데 학교 시험에서는 서술형 감점도 꽤 됩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는데 이부분이 제일 큰 문제일 수 없는게 다른과목도 다 시간내 촉박하게 풀어야 되기 때문에 과학만 이정도로 점수 안나오는게 이해 안되고 안타까워요
학원을 옮기는게 맞을까요?
아님 다른 방법을 찾는게 맞을까요?
제가 보기엔 학원 과제에 치여 스스로 정리하는 시간이 부족하여 수박 겉핥기식으로만 공부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내신 범위는 이미 선행으로 나갔고
학원에서 시험범위 진도 내신수업도 다 나간 상태에요 이제 실전테스트와 문제풀이만 하지 싶은데
남은 기간동안 학원에서 내신 대비 자료만 받고
혼자 공부 하는 식으로 해볼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3 학원하는대로 따라만 가도 점수 나오는데요. 애가 대충하는거 아니에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3 점수는 학교평균정도만 나와요 과학 평균이 다른 과목에 비해 훨씬 낮긴 한데 그렇다해도 너무 점수가 안나오니... 답답한데 같이 공부하는 같은 학교 친구와 학원 성취도는 비슷하거든요 그런데 그 친구는 점수 잘 나오는데 저희앤 학교평균밖에 안돼요 ㅠ 그래서 이번은 학원에 치이지 말고 혼자 공부하는게 차라리 나을까 싶기도 해요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9 과학잘해야 찐 이과라는데 저같으면 평균이상만 쫒아가도록 유지하면서 진로를 문과쪽으로 조정하는방식으로 타과목심화에 더 힘쓸거같긴하네요. 보통 과학성적이 성실한데도 안나오는경우는 아이가 흥미없어하기때문일가능성커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과학 흥미 없는거 맞아요 그리고 이과 문과 타입 구분하기엔 성취도가 수학 영어는 공부 안해도 지필수행 모두 100 나올 정도고 어디 학원이든 제일 높은 레벨반 점수 나와요 그런데 국어는 영어수학에 비해 부족하고 과학이 저렇습니다 영어 잘하는 학생들이 국어도 잘한다는데 저희아인 아니에요 못하진 않는데 애매한 상위권이고 국어보다 영어가 수월하고 편해 모든과목 영문으로 공부하는게 쉽다 할 정도에요 과학도 영문으로 된 자료 찾아 읽는게 훨씬 이해하기 좋다 하는데
한국에서 공부하려면 국어가 우선인데 국어 영어가 바뀌어 그런가 싶기도요 시험 앞두고 상담 받으니 마음 무겁네요
이번에도 하는거 보니 벌써부터 결과가 눈에 보입니다 어쩜 이렇게 훤히 보이는지? 고등 들어가기전까지 국어를 영어수준만큼 잡는게 우선이라 생각해 고민 되어 국어도 중간고사 끝나고 소수인원으로 차근히 다지는 커리인 학원으로 바꿨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