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설계변경을 하고
예정공정표 고치고 동원인력 구하는데
기존에 수식이 있어 그냥 하려고 했지만
왜 그런지 잘 몰라서요..
여러분들은 동원인력 구할때 어떻게 구하시나요?
또 구하면 왜 그렇게 구해야는지..답변좀 부탁드릴게요.
<답변> 일단 님의 당초 동원인력계획기준이 어떤지 몰라도 설계서 앞 표지 5번째쯤에 있나요 기억에
근데 이거 개략예정공정표지요! 상세예정공정표를 짜면 1인당 할 수 있는 량이 있으니 그 금액에
맞추어 거꾸로 예산금액에 맞추면 됩니다. 설계변경시 당초 금액과 동원인원계획 비율이 있을겁니다. 그럼 설계변경금액도 비율을 구할 수 있겠죠 거기서 거꾸로 계산하느 것이 가장 빠르구요!
제 경험상 거기에 있는 내용은 대략 구해 놓은 겁니다. 그래서 정확하지도 않고 맞지도 않습니다. 단지 추축으로 사람을 구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원 인력계획기준이란 건 없습니다. 당초 예산배정에 따라 동원인원이 많을 수도 있고 적을 수 도 있기 때문이죠! 넘 고민하지 마세요! 그런건 그 다지 중요하지 않으니까요! 혹 어떤 공무원들이 그 내용에 대해서 물으면 할 말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 역시 대충뽑아서 어떤 내용이 없는 거 아닙니까?
목수가 하루에 20m2를 한다고 가정해 볼 때 구조물 예산금액이 50억이라면 그 금액에 맞쳐 목수인원을 달별로 뽑아 대충 분개가 될 것입니다. 철근공 역시, 기타 등등은 하여 마찬가지로 그래서 하루일량을 알아야 합니다. 품셈을 보시면 대충감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