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빠른답변 부탁해요

신생아 아기입술에 물집이 생겼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작성자절실씨|작성시간10.01.22|조회수6,049 목록 댓글 5

태어난지 이제 16일째 되는 아기예요

그런데 아기 입술이 부르트면서 물집같은게 생겼어요

아플꺼같은데

저처럼 아기입술 부르트면서 물집잡혔던 분들계세요?

저희 친정엄마는 괜찮다고 하시는데

찾아보닌 무슨포진 이런이야기도 있구~

너무 걱정되네요

그냥 나두면 괜찮은지 아니면 병원에 가야하는건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뿡뿡이맘 | 작성시간 10.01.22 저희 아가도 이제 한달 조금 넘었는데 모유수유하니까 입술에 위아래로 물집생겼어요. 그냥 자연스런 현상이라 하더라구요. 한달정도 되니 물집 점차 사라지네요. 너무 걱정마세요^^
  • 작성자사랑의콩깍지 | 작성시간 10.01.22 삐뽀삐뽀119 책을 봤는데요..입술이 부르트기만하면 실내습도 때문이라고 나와있는데요..습도를 높여주라고 나와있네요..물집이 잡히는건..헤르페스성 수포일수도 있구요,,농가진 일수도 있을것 같네요... 농가진은 보통 팔이나 몸에많이 일어난다는데..입술에도 일어난 사진이 있네요,,, 아니면 침을 많이 흘리는 편이라면 침때문에 접촉성 피부염일수도있구요,,침을 많이 흘려서 그런것 같으면 침을 자주 닦아주시면 되구요..아니라면..소아과나 피부과를 다녀오시는게 어떨런지요.. 그냥 물집만 잡혔다면 아이들 신생아 여드름식으로 많이들 나거든요..났다가 들어갈때되면 들어가는데요,.,수포죠,,
  • 답댓글 작성자사랑의콩깍지 | 작성시간 10.01.22 ㅜㅜ 글쓴거 다날라갔네요 ㅠ 부르튼 부분에서 물집이 잡힌거라면 좀..그러는데요 신생아때는 얼굴에 머가많이나요..입술튼거심한거 아니면 습도조절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겨울에는 날씨가 건조한탓에 입술이 더 메마르기 쉬쉽거든요.. 입술이 심하게 메말라 피가 날정도라면 병원가보시구요,,침속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입술표면에서 마르면서 수축되기 때문에 입술이 더틀수도 있거든요..침을마니 흘린다면 침때문에 그럴수도 잇으니까 침을 자주 닦아주심되구요..피나고 심한정도 아니면..실내습도를 조절해 보시고 지켜보시는게 조을것 같아요^^ 좋은답변 못드려서 죄송해요 ㅜ
  • 작성자샘많은 곰 | 작성시간 10.01.22 저두 이거 궁금하긴 했는데 울아가도 윗입술 가운데 밑쪽이 물집처럼 보이는게 있어요.. 물집이라하기엔 좀 작은거 같고 그렇다고 그냥 살이라하기엔 불은거 같고.. 조리원에 있을때부터 보인거라 그쪽 관리하는 분들께 여쭤보니 괜찮은거라면서 나중에 없어진다고 하는데.. 아직도 있네요. 오늘 병원다녀왔는데.. 한번 여쭤볼껄.. 괜찮다고 들어서 지금껏 신경도 안썼는데... 전.. 우유병으로 수유하는데 잠자면서 물고 있을땐 우유병을 돌리기도하고 쑤셔넣었다 뺐다가. ㅡㅡ;; 막 이렇게 괴롭(?)히기도 해서.. 그래서 물집생겼나 싶었거든요.
  • 작성자건웅맘 | 작성시간 10.01.23 물집이라면 병원가보셔야할것 같아요 아님 자세히 보시구 입술 얇은 막이 떨어지면서 하얗게 물어났다해야되나? 그런건 자주 하던데... 수유로 인해 아가입술이 얇게 벗겨져 나올수도있거든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