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박수호 시 감상

생애 목표

작성자박수호|작성시간26.06.14|조회수15 목록 댓글 2

생애 목표

 

 

 

 

내 생애 목표는, 일을 끝내고 창밖으로 눈길을 주다가 어느새 창 가득한 가을을 보며 나마저 잊어버리는 일입니다 퇴근길에 무심했던 들풀을 한참 동안 쪼그려 앉아 바라보는 일입니다 해질녘 길을 달리다가도 차 세우고 노을을 바라보면서 어둠에 잠겨보는 일이며, 집으로 돌아오는 길 어둠에 잠겨버린 내가 서있던 자리를 뒤돌아보는 일입니다 식구들이 식탁에 모여 저녁을 먹는 일입니다 아내가 좋아하는 조기를 뼈 발라서 밥 위에 얹어 주는 일입니다 아이들에게는 그들이 만나는 세상에 대한 느낌을 물어보는 일이며 별 쓸모없는 일이지만 그들이 살아갈 세상을 걱정해 보는 일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방바닥에 떨어져 있는 책을 주워 책상 한가운데 반듯하게 놓아보는 일입니다 내 생애 목표는 이런 일들을 해보는 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정광채 | 작성시간 26.06.20 행복한 삶 그 자체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박수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어떻게 사는 삶을 꿈꾸고 있는지에 대한
    여러 말들을 들었지만

    평소의 아주 작고 사소하고 평범한 일들이 아니겠는가라는
    말이 귀에 들어왔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