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보고 살아갔으면 합니다💘
너무 어렵게
셈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우리들의 삶이
아닌가 생각해 보세요
내가 하나를 주었을 때
몇 개가 다시 나에게 돌아오고
잘못하면 손해를 입는 것이 아닐까
내가 괜한 연을 맺고
살아가는 게 아닐까
나에게 혹여 손해라도 되지 않을까
내가 이런 말을 하면
나의 이런 모습에
마음이 상하지 않을까
그 상한 마음 때문에
나를 언짢게 생각하지 않을까
무엇을 하나 하면서도
우리는 너무 어렵게 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그 마음으로 그대로 말하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한 세상
서로에게 부담을 주는 어려운 사람보다는
누구에게라도 편하고
친근감 있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너무 계산적이고
정확한 사람이기 보다는
조금은 손해를 보더라도
부족한 듯 모자란 듯 보이는 사람이
세상을 편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꽃보다 좋은글 중에서 -
https://lite.tiktok.com/t/ZSQXB7qhJ/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