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는 먹거리가 참 많은 곳이다. 아주 특별한 음식을 빼고는 거의 비슷한 메뉴들로 가득하다.최근 고기를 즐기지 않는 이유로 , 그리고 살찌지 않는 음식을 찾다보니별미의 음식을 발견했다.식당은 많아도 먹거리를 찾으면 찾기 힘들어 메뉴 "아무거나"로 정하기 쉽상이다.하지만 이곳의 발견은 소 식을 하는 나로선 상당히 반가운 소식 ㅎ 이다.
저녁식사나 가볍게 먹고 싶을 때 먹을 수있는 건강식 다이어트 음식 적극 추천합니다.
[도토리임자탕]
도토리수제비를 빚어 고소한 임자국물과 함께 끓여나온 도토리임자탕..... 이름이 참 재미있는 음식이다.
오랜만에 후배를 만나 모처럼 저녁식사를 하게 되어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중 문뜩 떠오른 음식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도토리임자탕이었다.
내 나름대로 도토리임자탕을 맛있게 먹는방법을 터득하였다.먼저 국물로 위를 달래주고 다음에 도토리수제비를 건져 먹는다. ㅎ 아주 가벼운 저녁식사 ..정말 만족한다.
도토리임자탕을 주문해두고 가볍게 도토리전과 막걸리 한잔을 걸치고 ㅎ 도토리임자탕을 먹으면 기분 아주 그만이다. 도토리전에 막걸리 ...후배와 식사하면서 그 생각을 못했네
이곳 산도토리 임자탕 주인장은 30대초반의 젊은 청년이다. 조리장으로 일하면서 운영해 가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은 젊은이다. 요즘 무조건 대기업이나 공무원,그리고 봉급 많이 주는 직장을 찾기위해 정신없이 분투해야 하는 청년들을 보면서 측은한 마음마저 생기는데 이 청년 또한 나름대로 조리장으로서의 뿌듯한 자부심을 갖고 음식을 개발해내는 그런 청년사업주인듯 보여 큰 박수 보내고 싶다.
부디 맛있는집으로 소문나 대박나서 도토리 임자탕이 그리울때면 언제든지 달려갈 수있기를 바라는 마음 아주크다.
원주 산도토리 임자탕 : 033-765-9765
아름다운 글이 가슴에 남아 올려봅니다.
좋은 친구 |
[원주맛집]산도토리임자탕....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