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궁금한 사항

주역으로 표기한 좌향에 대해 여쭤봅니다.

작성자차산|작성시간26.06.10|조회수81 목록 댓글 1

여러 선생님들 안녕하십니까?

 

간혹 결록에 보면 좌향을 주역의 괘로 표기한 경우를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제가 궁금한것은 수화좌(水火坐)인데 남북을 가리킨다는 것은 알겠는데 이게 북향을 뜻하는 말인가요 아니면 남향을 말하는 것입니까?

 

초심자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가르침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__)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krfkdrhdwn | 작성시간 26.06.14 수화좌 수는 북쪽이요 화는 남쪽이라서 자좌오향으로 보여지는데 저도 처음듣는 좌라서 모르겠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