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쓸모없는 경험은 없더라

작성자금동건|작성시간26.06.12|조회수17 목록 댓글 5

쓸모없는 경험은 없더라

금동건

엄마 뱃속을 나와
젖꼭지부터 잡았고
걸음마 시절엔
욕심도 부리고
트집도 잡으며 자랐다
학생 때는 큰 병을 얻어
죽을 맛도 보았고
세상 속으로 들어와
사람들과 부딪치며
배려하는 마음도
조금씩 배워 갔다
인생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이 직장 저 직장 수없이 떠돌다
겨우 잡은 동아줄 하나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지난날의 경험들이 없었다면
오늘 거리에서 만나는 삶을
환경미화원이 천직이라
말할 수 있었을까
세상을 헤집고 살아보니
쓸모없는 경험은 하나도 없더라

2026년 3월 18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심마니 | 작성시간 26.06.12 인생해로에 대한글 생로병사등 성장의 관한 싯글 감삽니다ᆢ
  • 답댓글 작성자금동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작성자산삼사랑 | 작성시간 26.06.12 인간사 새옹지마 아니겠습니까?잘보고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금동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공감합니다 고맙습니다
  • 작성자약이되는 음식 | 작성시간 26.06.14 좋은 곳에서는 좋은 것을 배우고 나쁜 곳에서는 이렇게 하면 안된다는 것을 배우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