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요리 음식 ♣

아삭한 숙주와 쫄깃한 게맛살의 찰떡궁합

작성자옆지기|작성시간25.04.23|조회수1,616 목록 댓글 3

 


 
-주재료
숙주(300g), 물(2컵/400ml), 게맛살(100g), 소금(약간), 오이(100g) 
 
양념 재료
설탕(2T), 식초(2T), 통깨(1T), 소금(⅔t), 참기름(1T), 다진 마늘(1t), 후춧가루(약간) 
 
---------------------------------------------------------------------------
1. 김 오른 찜기에 숙주(300g), 소금(약간) 넣고 4~5분 정도 찌기
2. 채반에 찐 숙주 펼쳐 식히기
3. 게맛살(100g) 가늘게 찢고 오이(100g) 어슷 썰기
 ✔ 맛살을 포장된 채로 굴려주면 자연스럽게 결대로 찢어져요.
4. 설탕(2T), 소금(⅔t), 식초(2T), 다진 마늘(1t), 통깨(1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1T) 섞어 양념 만들기
 ✔ 밥반찬으로 곁들일 땐 소금의 양을 늘려도 좋아요.
5. 양념에 숙주, 오이, 게맛살 넣고 무치기


< 모셔온 자료 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해바라3 | 작성시간 25.04.23 감사드려요
  • 작성자감바우 | 작성시간 25.04.24 감사합니다.
  • 작성자똘망똘망 | 작성시간 25.04.24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