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요리 음식 ♣

두부 장조림 (떠오르는 밥도둑)

작성자행복남|작성시간26.02.05|조회수1,895 목록 댓글 2

냉장고에 늘 있는 두부에
향긋한 표고버섯을 더해 조렸어요.
담백하고 슴슴해서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참 좋아요.
두부 장조림에 달걀 하나만 풀어 밥 위에 올리면
반찬이 필요 없는 든든한 덮밥이 된답니다.


재료3인분
필수재료
두부(1모=300g), 표고버섯(2개)
선택 재료
쪽파(2대)
양념장
간장(1/4컵)+올리고당(2)+다진 마늘(0.3)+후춧가루(약간)
양념
들기름(3)

1. 두부는 한입 크기로 썰고, 표고버섯은 기둥을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썰고, 쪽파는 송송 썰고,

표고버섯 기둥은 딱딱한 끝부분을 자른 뒤 잘게 찢어 사용해도 좋아요.

2. 한입 크기로 썬 두부는 키친 타월에 밭쳐 수분을 제거하고,

3. 양념장을 만들고,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들기름(3)을 두른 뒤 두부를 올려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굽고,

두부를 노릇하게 구우면 조릴 때 부서지지 않아요.

5. 구운 두부에 양념장과 물(1)을 넣고 중간 불로 올려 끓어오르면 손질한 표고버섯을 넣어 5분간 졸이고,

국물이 거의 사라질 때까지 졸여요.

6. 송송 썬 쪽파를 뿌려 마무리.

모셔온 자료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방 긋 | 작성시간 26.02.05 감사합니다
  • 작성자해바라3 | 작성시간 26.02.05 감사드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