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요리 음식 ♣

우거지 들깨탕

작성자해바라3|작성시간26.02.14|조회수1,918 목록 댓글 1


우거지 들깨탕


  •  

     



     

오늘 오후 레시피는 김장 후 남은 우거지 친정엄마가 주셨는데 냉동실에 넣어놨던 걸로 들깨가루 넣고 된장국 끓였는데요.
그 레시피 올려 볼게요~
식이섬유 풍부한 우거지에 들깨가루 조합이라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재료 - 우거지 한 줌, 대파 1/2대, 홍고추 1/2개, 들깨가루 3스푼, 코인육수 2개, 물 500ml
📍양념 - 된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들기름 1스푼, 홍게액젓(멸치액젓) 1스푼, 스틱육수 1포


  •  

     



     

1. 우거지는 해동한 후에 물기를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  

     



     

2. 홍고추는 어슷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줍니다.
-> 조금 매콤하게 드실 분은 청양고추 넣어주셔도 됩니다.


  •  

     



     

  •  

     



     

3. 우거지에 된장 2T, 다진 마늘 1T, 들기름 1T, 스틱육수 1포를 넣고 버무려 줍니다.


  •  

     



     

  •  

     



     

  •  

     



     

4. 팬에 양념한 우거지를 넣고 물 500ml, 코인 육수 2개를 넣고 뚜껑을 덮어 10분간 중불에 끓여 줍니다.


  •  

     



     

  •  

     



     

  •  

     



     

5. 홍게액젓(멸치액젓) 1T로 간을 해준 후에 들깨가루 3T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  

     



     

6. 대파와 홍고추를 넣어 마무리 합니다.


  •  

     



     

  •  

     



     

  •  

     



     

  •  

     



     

구수함에 구수함을 더한 우거지 들깨탕!
이렇게 끓여 드시면 건강에도 좋고 속도 편안해서 추천입니다.
조금 슴슴하게 끓여 국물만 드셔도 좋고 밥 말아서 호로록 드셔도 좋아요~
우거지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감바우 | 작성시간 26.02.14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