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초에 중독되었을 때 해독하는 방법

작성자통나무|작성시간26.06.19|조회수9 목록 댓글 2

독초에 중독되었을 때 해독하는 방법

 

 

1) 독초의 잎이나 줄기, 뿌리 등에 중독되었을 때

 

 

◆ 칡뿌리를 즙을 내어 한번에 15~200㎖씩 3~4회 마신다

 

◆ 발한, 구토, 오한, 두통, 증상을 보일 때는 생강을 즙을 내어 한잔(50㎖)씩 마신다

 

◆ 보리를 까맣게 태워 물로 달여 마시면 독초의 해독 및 이뇨작용과 배설작용을 돕는다

 

◆ 감초 20g과 검정콩 20g을 물에 넣고 달여 마시거나 흑설탕을 물로 진하게 달여 마시면

독초의 해독작용과 이뇨작용을 돕는다

 

◆ 묽은 죽 한 사발과 볶은 소금 2티스푼을 타서 먹는다

여러번 먹는다

 

◆ 리포비텔린과 리포비텔레인산이 많은 달걀 노른자를 한번에 10개씩쯤 먹는다

 

◆ 감초 30g, 검정콩 15g을 900㎖의 물에 넣고 10분가량 끓인 다음 그 물을 식혀서 마신다

 

 

2) 독초의 열매에 중독되었을 때

 

 

◆ 독초 중독으로 복부에 복통 증상을 느낄 때 찔레나무 열매나 장미 열매 200g에 물 1.8ℓ를 넣고

물이 반이 될 때까지 달여서 단번에 마신다

설사를 하고 나면 독이 풀린다

 

◆ 독초 중독으로 복부에 통증 증상이 느껴지면 육계(계수나무의 두꺼운 껍질:계피) 40g에 물 1,8ℓ를 넣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달여서 여러 번 나누어 마신다

5~6회 정도 마시면 독이 풀린다

 

◆ 발한이나 오한, 구토, 두통 등의 중독 증상이 느껴지면 감초 20g, 생강20g에 물 1,8ℓ를 붓고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여서 물 대신 마시면 해독이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감바우 | 작성시간 26.06.19 감사합니다.
  • 작성자해바라3 | 작성시간 26.06.19 감사드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