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누군가 그랬다.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고,
행복한 사람은 행복에 빠져
시계를 들여다보는 시간조차 아까워한다.
시계를 보는 그 짧은 순간조차도
행복을 놓치기 싫어서다.
행복한 사람에게는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불행한 사람에게는
매 시간이 지겹고 괴로워 더디게 간다.
인생이 짧아서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삶을 살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삶이
행복하다는 반증인 까닭이다.
인생은 길다 생각하면 길고,
짧다 생각하면 짧다.
인생이 짧아서 늘 아쉬운 마음으로 사는
사람이 되도록 매 순간마다 충실해야 한다.
시계를 보는 것조차
아까워하는 사람이 되라.
그 사람이야 말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