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2월 13일(수) 25.믿는 자가 죽을 때에 무슨 유익을 얻는가요?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2.14|조회수15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13(수) 기독교진리 42

 

찬송 : 93 예수는 나의 힘이요

https://youtu.be/lL4lx6cBA40

 

오늘의 성경과 메세지

(데살로니가전서 4:14) 우리가 예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질문 25.믿는 자가 죽을 때에 무슨 유익을 얻는가요?

(답) 믿는 사람이 죽을 때에 그 영혼이 완전히 거룩하게 되어 즉시 영광 중에 들어가고 그 몸은 여전히 그리스도께 연합하여 부활할 때까지 무덤에서 쉬게 됩니다.

 

1.모든 인간은 죽습니다

(히브리서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한 진리는 바로 죽음입니다. 그러나 가장 알 수 없는 진리도 죽음입니다. 우리가 예외없이 이 땅에 온 날이 있듯이 이 땅을 떠나는 날도 있음을 모르는 이는 아무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죽음을 준비하지 않습니다. 죽음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요, 잘 못 알기 때문이요, 무엇을 준비하여야 할 지를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고작 준비하는 것은 유산 정리요 장례식 뿐입니다.

 

➜ 세상의 철학과 종교들도 죽음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 먼저는 죽으면 아무 것도 없이 소멸되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존재에서 무존재로)

 

# 동양철학의 대가인 공자는 "사람은 죽으면 어디로 가나요?"라는 질문에 "사는 것도 알지 못하는데 죽은 뒤를 어떻게 알겠는가?"(未知生焉知死)라고 답했습니다.

 

# 힌두교와 불교는 죽음이 끝이 아니고 사후에 다시 태어나는 윤회와 환생이라 말합니다. 그러나 이 또한 석가(부처)의 가르침이나 진리도 아니었습니다. 석가도 인도의 귀족으로 힌두교인이었습니다. 석가는 위대한 사람이지만 스스로 구원에 대하여 말하지도 않았고 자신이 구원자나 신이라고 말한 적도 없습니다. 지금의 불교는 석가가 죽은 후에 나가르주나가 창시(대승불교)하였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죽음은 끝이 아니라 말합니다. 몸과 육체가 분리되어, 몸은 흙으로 돌아가며 영혼은 창조하신 하나님께로 갑니다. 그러면 믿는 그리스도인들의 죽음은 어떠합니까?

 

2.믿는 자의 죽음은 영광입니다

(고린도후서 5:1)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

 

(요한계시록 14:13) ....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 누구에게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은 슬픕니다. 그러나 믿는 자의 죽음은 슬픈 것만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죽음 이후에 영광된 세상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믿는 자가 누릴 최고의 영광은 부활입니다.

 

➜ 우리가 기독교 장례식에 참여하는 경험들이 있습니다. 많은 메시지들이 이제 고인이 천국으로 가서 먼저간 이들을 만날 것이라 말합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죽은 후에 곧 바로 천국으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천국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심으로 인하여 시작됩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죽은 성도들은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낙원에 머물게 됩니다.

 

3.믿는 자는 부활합니다

(고린도전서 15)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 사람들은 믿는 자들에게 질문합니다. “당신이 천국에 가 보았습니까? 가보지도 않고 어떻게 압니까?” 이런 질문에 그리스도인들도 당황하기도 합니다. 네, 맞습니다. 천국에 가 본 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믿습니다. 우리의 부활과 영생과 천국은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성경을 통하여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기에 부활과 영생과 천국을 믿습니다.

 

➜ 나는 어떻게 죽음을 알고 믿습니까? 정말 죽음 후에 연기처럼 사라진다고 믿습니까? 아니면 다음에 다시 태어난다고 믿습니까? 아니면 “모르겠다”입니까? 예수님 말씀대로 믿음대로 될 것입니다. 죽음도 내가 믿는 대로 될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약속의 말씀대로 부활과 영생과 천국을 믿고 살아가십시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우리에게 생명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성령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안영태 장로, 안란한 성도 (주은, 줄리) : 바쁜 비즈니스로 건강잃지 않고, 성도들과 예배하는 은혜와 친교하는 기쁨주시고 주님을 가까이 하는 믿음과 은혜를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지코마우리 마르티네즈 Gecomaury Martinez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8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주님 다시 오실때까지

https://youtu.be/-z7Km5RUqO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