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2월 15일(금) 27.하나님께서 성도에게 요구하시는 의무가 무엇인가요?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2.16|조회수2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15(금) 기독교진리 44

 

찬송 : 119 옛날임금 다윗성에

https://youtu.be/cLhdC1A5k3w

 

오늘의 성경과 메세지

(신명기 10:12-13)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그의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내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질문 27.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요구하시는 의무가 무엇인가요?

(답)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요구하시는 의무는 그가 나타내신 뜻에 복종하는 것입니다.

 

1.왜 하나님께 복종해야 합니까?

(미가 6:8)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 그가 우리 하나님이시기 때문이요,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 창조주이시며,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들에게 구원의 은혜를 베푸셔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신 왕이시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종을 요구하시니, 당연히 복종하여야 합니다.

 

★ 그러므로 복종은 우리 믿음의 증거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는 복종을 하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는 복종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너무나 간단하고 분명한 진리입니다. 아무리 말을 말이 하여도 하나님께 복종할 마음이 없다면 그 안에는 믿음이 없는 것입니다. 교회는 다니는 데 복종하지 않는다면 미안한 말이지만 믿음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도 믿음이 있다고 대충 격려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이번 성탄에는 하나님을 분명히 믿고 복종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2.하나님께 복종할 기준은 무엇인가?

(마태복음 7:24-27)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 우리가 복종할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 성경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공부하고 알아야 합니다. 물론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양심도 있지만 우리의 양심은 불완전하고 믿을 수가 없습니다. 너무나 분명한 기록된 말씀을 따르지 않고 특별한 영적 경험이나 인간의 지식이나 철학을 따르는 것은 위험합니다.

 

➜ 아직도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고 믿지 않고 복종하지 않으시나요? 아직도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알지만 복종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렇다면 그 신앙은 세상의 바람에 날아가 버릴 먼지나 겨와 같은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킬 결심하는 은혜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축복합니다.

 

3.당신은 복종하는가?

(사무엘상 15:22) 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 복종은 하나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께 억지로가 아니라 기쁘게 복종하십시다.

➜ 2023년 하나님의 뜻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복종하지 않은 일들이 있으십니까? 2024년에는 꼭 그 말씀에 복종하도록 지금부터 준비하고 기도하고 실천해 보십시다. 복종은 다른 사람의 눈이나 말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의 신앙으로 위하여, 나의 믿음으로 행하는 일입니다. 함께 복종을 기뻐하십시다.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대림절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큰 은혜받기를 원하며 설교와 찬양과 기도와 친교와 교사로 섬기는 기쁨을 주시옵소서! 토요아침에 교회를 든든히 지키는 기도의 열정과 회복있기를 기도합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김수금권사 아들) : 달리타쿰(일어나라)의 은혜와 기적을 믿고 기도합니다. ➋ 양한갑 선교사의 시력회복과 치료 ➌ 몸이 약한 성도들을 고쳐주시길 기도합니다.

 

엄혜아 성도 : 교회에 나아와 예배하며 주안에서 가족들인 성도들과 친교하고 주님께 위로와 힘을 얻고 항상 주님과 교회와 성도들을 사랑하는 기쁨으로 살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나보 Ngabo (르완다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34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주님 말씀하시면 (광고)

https://youtu.be/LazaU_MzkOY

 

토요아침예배 (12/16 6:30) 함께 예배하고 기도합시다!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7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