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2월 28일(목) 34.제 6.7.8계명은 무엇을 요구합니까?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2.29|조회수19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28(목) 기독교진리 50

 

찬송 : 503 세상모두 사랑없어

https://youtu.be/oahFbjwVk3k

 

오늘의 성경과 메세지

(출애굽 20:13-15)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질문 34.6.7.8계명은 무엇을 요구합니까?

(답) 우리와 이웃의 생명을 힘써 보호하고, 모든 더러운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부터 우리와 이웃의 순결을 보호하고, 우리와 남의 돈과 일도 소중히 여기십시오.

 

1.생명을 보호하십시오

(에베소서 6:1-3) 너는 네 형제를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며 네 이웃을 반드시 견책하라 그러면 네가 그에 대하여 죄를 담당하지 아니하리라 원수를 갚지 말며 동포를 원망하지 말며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 복수와 다툼 / 우리 주변에 안타까운 죽음들이 많습니다. 가자 지역에서 무차별 테러를 당한 이스라엘이 복수로 하마스와의 전쟁을 선포하여 이미 20,000명이 넘게 죽었습니다. 극렬적인 테러주의자들도 있겠지만 목숨을 잃은 이들은 군인보다 아이들과 여인들과 약하고 가난한 자들이었습니다.

 

➜ 복수는 전쟁에서만이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층간 때문에 다투다가, 술먹다 의견이 다르거나 시비가 붙어 결국 한 사람을 죽이고, 한 가정을 파괴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인 우리가 알아야 할 살인은 이보다 휠씬 무겁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생명살인뿐만 아니라 인격살인을 금하셨습니다.

 

(마태복음 5:21-22)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2.한 사람과 가정을 보호하십시오

(마태복음 5: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 참으로 돈의 시대입니다. 이제는 돈만 있으면 얼마든지 간음도 당당하게 행하는 시대입니다. 간음을 형사적으로 처벌하지 않습니다. 돈만 주면 됩니다. 파괴된 가정과 마음의 상처를 돈으로 지불합니다. 사랑하니까? 감정이니까? 이런 쓰레기 같은 윤리를 거절해야 합니다.

 

▶ 우리는 항상 이성에 대하여 예의를 갖추어야 합니다. 때로는 말로 실수도 할 수 있지만, 반복되면 고의적이고 의지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윤리적으로 완전할 수 없습니다. 영적 순결한 신앙으로 무장하여야 합니다. 지혜와 왕 솔로몬의 신앙이 무너진 시작점이 바로 음욕이었습니다. 솔로몬은 음욕의 싹을 잘라내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무거운 말씀을 새겨들어야 합니다. 우리 쌘라파엘의 모든 가정들과 자녀들을 음욕으로부터 지켜주시기를 소원합니다. 아멘!

 

2.이웃의 경제생활을 보호하십시오

(에베소서 4:28) 도둑질하는 자는 다시 도둑질하지 말고 돌이켜 가난한 자에게 구제할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하라

 

▶ 이웃에게 사기치거나 빼앗아서 자기 배를 불리는 악한 자들에 대하여는 말할 가치조차 없습니다. 우리는 수고하고 섬기는 이들의 대접에 당연한 생각이 아니라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예수님은 빼앗는 것을 금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 단계 더 나아가 나누어주는 삶을 말씀하셨습니다. 2023년에도 우리 성도들이 나누는 일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참 잘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주님께 한 일들입니다. 새해에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새해 복 많이 나누세요!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우리에게 생명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성령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이옥두 권사 : 주안에서 행복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건강과 은혜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기쁨으로 교회를 섬기며 늘 기도하면서 주와 동행하시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미카엘라 Mikaela (필리핀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4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매일 스치는 사람들

(한글) https://youtu.be/ngMzwMWBbzM

(영어) https://youtu.be/WvFMyEhbEm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