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월 5일(금) 39.우리가 죄로부터 자유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2) 회개하여야 합니다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1.06|조회수17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5(금) 기독교진리 55

 

찬송 : 326 내 죄를 회개하고

https://youtu.be/EC7L8uTQ52k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사도행전 2: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질문 39.우리가 죄로부터 자유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2)

(답) ➊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➋ 생명에 이르는 회개와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구원의 유익을 전하는 여러 가지 나타내는 ➌ 방법(은혜의 수단들=말씀, 세례와 성찬, 기도)을 힘써 사용하십시오.

 

1.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2.회개하여야 합니다

 

회개는 우리를 생명에 이르게 합니다

(사도행전 11) 17 그런즉 하나님이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주신 것과 같은 선물을 그들에게도 주셨으니 내가 누구이기에 하나님을 능히 막겠느냐 하더라 18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잠잠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이르되 그러면 하나님께서 이방인에게도 생명 얻는 회개를 주셨도다 하니라

 

▶ 회개는 구원을 이루어가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1층이 없는 2층이나 건물은 없습니다. 회개는 단순히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잘못에 대한 반성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불신앙과 불순종으로부터 돌아서는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7: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수록 우리는 고민이 됩니다. 나를 죄인이라고 하시는 그 말씀에 마음이 불편하고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 말씀과 그 불편함이 우리를 회개로 인도합니다. 그리고 그 회개가 우리를 생명으로, 구원으로 인도합니다.

 

(사도행전 11:36-37)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이르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 좋은 약이 입에는 쓰다고 합니다.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 말씀이 우리를 살립니다. 베드로의 말씀을 들은 백성들이 자신의 죄를 알고 회개하였습니다. 회개하니 살 길이 열립니다.

 

생명에 이르는 회개는 무엇입니까?

(이사야 55:7)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 생명에 이르는 회개는 죄로부터 돌아서는 것입니다. 그러나 더 이상 죄를 짓지 않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진정한 회개는 우리가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나요?

 

생명에 이르게 하는 회개는 지적이고 감정적이고 의지적으로 돌아섬을 요구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하나님과 무관하였고, 하나님을 믿지 않은 인생을 살았음을 성경을 통하여 알아야 합니다.(지성)) 그리고 그렇게 살아온 나 자신을 깊이 슬퍼하고 반성하여야 합니다.(감성) 그리고 지금부터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의지적인 순종)

 

여기서 우리가 조심할 일은 감동적이고 격정적인 눈물과 고백의 시간이 우리의 믿음과 생활을 완전히 바꾸지 못합니다. 우리는 더욱 겸손하게 주님의 뜻을 이루어 가야 합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새해에 우리 가족들이 건강하기를 원합니다. 몸의 건강과 더불어 우리의 영이 강해지고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 새해에는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의 회복과 김수금권사의 강건함을 위하여 ➋ 김길자집사 키모치료 ➌ 양한갑 선교사 오른쪽 시력회복감사 & 뇌종양수술(4월) ➌ 몸이 약하여 검사하고 치료받는 성도들을 위로하시고 고쳐주시길 기도합니다.

 

▶ 장양수 성도 : 새해에도 주님만을 의지하며 주 안에서 평안한 마음과 든든한 믿음으로 살아가고, 딸 태미도 더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죠셉 파브리조 Joseph Fabrizio (에콰도르 / 여선교회)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9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약한 나로 강하게

https://youtu.be/tsuUGL91V7Y

 

토요아침예배 (1/6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8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