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월 8일(월) 40.우리가 죄로부터 자유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3) 말씀과 기도, 성례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1.09|조회수26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8(월) 기독교진리 56

 

찬송 : 620 여기에 모인 우리

https://youtu.be/Is442M6-W1w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사도행전 2:20-42)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이르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질문 40.우리가 죄로부터 자유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2)

(답) ➊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➋ 생명에 이르는 회개와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구원의 유익을 전하는 여러 가지 나타내는 ➌ 방법(은혜의 수단들=말씀, 세례와 성찬, 기도)을 힘써 사용하십시오.

 

1.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2.회개하여야 합니다

3.말씀과 기도, 성례에 참여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구원의 유익을 전하시려고 나타내시는 보통 방법은 그의 규칙들입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과 성례(세례와 성만찬)와 기도입니다. 이것이 모두 그 선택하신 자들에게 확실하게 이루어져 구원을 얻게 하십니다.

 

말씀과 기도

▶ 그리스도인의 신앙의 뿌리와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말씀을 배우고 알지 아니하면 우리의 신앙은 바르지 않고 변질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매 주일 설교말씀과 지금의 날마다 예배 말씀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제 2월부터 성경을 읽습니다. 물론 어려운 환경으로 참여하기가 어려운 분들도 있겠지만 주님을 의지하고 힘을 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예수님께서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주신 말씀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 예수님은 제자들과 성도들이 말씀을 지키며 살라고 하셨습니다. 성경을 읽고 많이 아는 것도 복된 일지만 그 이후에 더 중요한 것은 그 말씀을 지키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 그럼에도 한 가지 조심할 것은 우리들이 율법주의나 바리새인의 생각을 가지지 않아야 합니다. 말씀을 지키는 일(섬김.봉사,헌신)과 기도하는 일을 자기 자랑, 우월감으로 여기거나 다른 사람과 비교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일을 사랑으로 사용하고 감사함으로 겸손한 말과 행동으로 주님과 교회를 섬기고 성도들을 섬겨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13:1-3)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성례 = 세례와 성찬

(마태복음 29: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 세례는 성도들을 더 결속하기 위하여 교회에서 만든 예식이 아닙니다. 우리가 세례를 받는 받는 것은 예수님의 뜻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주님을 믿는 자는 세례를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말씀에 순종하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세례를 받습니다.

 

(고린도전서 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 성찬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채찍에 맞으시면서 살이 찢기고 피 흘리시는 고난을 받으셔서 우리(내)가 구원 받았음을 믿고 고백하는 일입니다. 예수님의 피를 의미하는 포도주를 마시고, 예수님의 몸을 의미하는 떡을 먹는데 지금은 포도주 대신 포도즙을 많이 사용하고 떡 대신에 빵을 사용해서 성찬식을 합니다.

 

말씀과 기도, 세례와 성찬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입니다. 교회가 이것들을 귀중히 여기고, 모든 성도들이 참여하여야 합니다. 새해에도 우리가 교회로 모여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배우며, 주님이 베풀어주신 세례와 성찬에 참여함으로 주를 향한 우리의 사랑과 믿음과 소망이 충만하기를 축복합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새해에 우리 가족들이 건강하기를 원합니다. 몸의 건강과 더불어 우리의 영이 강해지고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 새해에는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 주영철 집사 주미희 집사 : 새해에도 함께 예배하고 찬양대로 섬기니 더욱 감사합니다. 날마다 주님의 은혜와 사랑안에서 건강하시고, 뉴욕방문을 잘 마치고 건강하게 만나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윌슨 레빈 Wilson Levin (온두라스 / 한나선교회)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0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우리에겐 소원이 하나있네 (광고)

https://youtu.be/WWJxP0_fJtk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