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월 18일(목) 48.우리에게 주신 기도의 지침은 무엇인가요?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1.19|조회수17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18(목) 기독교진리 64

 

찬송 : 543장 어려운 일 당할 때

https://youtu.be/9jL8MMqFtbs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주시는 말씀을 깨닫게 해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누가복음 11:1-2) 예수께서 한 곳에서 기도하시고 마치시매 제자 중 하나가 여짜오되 주여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친 것과 같이 우리에게도 가르쳐 주옵소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기도할 때에 이렇게 하라

 

질문 48.우리에게 주신 기도의 지침은 무엇인가요?

(답)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우리의 기도를 가르치심에 올바른 것이나 특별히 가르치신 법칙은 그리스도께서 그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기도, “주기도문 The Lord’s prayer”입니다.

 

1.성경이 기도의 지침이요 재료입니다

(시편 3:7-8)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 우리는 성경에서 수많은 기도들을 발견합니다. 특별히 시편은 곡조있는 기도들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시편을 읽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기도가 됩니다. 그리고 성경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영적인 일들을 배우면서 그 모든 일들이 우리에게도 일어날 때에 우리는 기도할 수 있습니다.

 

(에베소서 6:19-20)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 선교사 사도 바울은 온갖 고난과 고통을 겪었습니다. 바울이 교회를 향하여 간절히 필요하였던 것은 물질적인 후원보다 그가 고난 중에도 복음을 담대히 전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성도들의 기도였습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선교사를 위하여 기도하여야 할 것을 배우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깊이 묵상하면 우리의 기도는 더욱 더 넓어지고 풍성해 집니다. 이제 2월부터 성경을 읽으면서 기도할 제목들을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나와 가정과 교회와 선교를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2.주님이 가르쳐주신 기도

(마태복음 6:9-13)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주기도문은 예수님께서 먼저 가르치신 것이 아니라 제자들이 요청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도 지금까지 유대인으로 살면서 기도를 잘 하였습니다. 지금도 유대인들은 늘 기도합니다. 그런데 그들은 세례 요한이 제자들에게 가르친 기도(기도문)보다 더 멋있는 기도문 원하였습니다. 영적 시기입니다. 요한이 가르친 기도가 무엇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들이 보기에 그 기도문이 멋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가르치신 기도는 결코 멋있는 문장들이 아니라 어머어마한 책임감과 사명감이 담겼습니다. 맏습니다. 기도는 내 마음이나 기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지는 길입니다.

 

주기도문은 기도의 안내자입니다

주기도문은 그 자체로도 기도인 것은 분명합니다. 주기도문은 우리가 기도하여야 할 주제들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이제 앞으로 하나씩 함께 배우면서, 주기도문을 암송하는 기도가 아니라, 주기도문을 통하여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기도를 해 나가야 합니다.

 

주기도문은 암송문이나 주술문이 아닙니다.

기도에 익숙하지 않은 성도들은 주기도문을 반복적으로 읽기도 합니다. 결코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그런 방법도 많은 유익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성도들이 주기도문만을 암송하는 기도만을 반복해서 드리고 있다면, 주님께서 우리들에게 기도를 가르치신 뜻과는 다릅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오늘 하루 나의 가족들이 건강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진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함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 하이디정 집사 & 주영 : 새해에도 집사회와 선교회에서 기쁨으로 주님과 교회를 섬기게 하시고, 온 가족들이 주안에서 안전하고 건강하도록 돌보아주시고 가정에 평안과 기쁨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웰링톤 나보 Ngabo (르완다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34 (사진 – 클릭하세요)

 

▶ 새해 교회사역을 위한 기도 :

➊ 모든 성도들이 주일예배를 드리도록 2월 4일부터 시작하는 성도들과 교사들을 위한 1부예배 위에 성령충만, 말씀충만하기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➋ 전교인 성경읽기와 날마다 예배를 준비하는 목회자와 참여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됨의 은혜와 기쁨을 주옵소서!

 

➌ 주일 설교말씀으로 함께 나누는 선교회모임(2월)에 은혜를 주시고 인도자들(양혜란/홍미선/원선희/원석준)과 회원들이 영적 친교를 하고 서로 격려하고 후원하고 존중하는 천국의 모임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찬양 : 주를 위한 이 곳에

https://youtu.be/BnzjgYRDHU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