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월 26일(금) 54.다섯째 기도에서 우리는 무엇을 구하는가요?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1.27|조회수2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6(금) 기독교진리 70

 

찬송 : 252 나의 죄를 씻기는

https://youtu.be/540o3xEGG_0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주시는 말씀을 깨닫게 해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마태복음 6:14-15)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질문 54.다섯째 기도에서 우리는 무엇을 구하는가요?

(답)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 이 기도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인하여 우리의 모든 죄를 값없이 용서하여 주실 것을 비는 것인데, 우리가 그의 은혜를 힘입어 다른 사람들을 용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주님의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 기도를 드릴 때마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기도가 우리가 하나님께 죄를 사함 받은 것처럼 우리도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용서하게 하옵소서!”라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용서한 것만큼 하나님이 우리를 용서하신다면 우리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도 심판받아야 할 죄들이 많이 쌓여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 기도에서 우리는 무엇을 기억하여야 할까요?

 

1.하나님의 긍휼을 구하십시오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우리가 1가지 용서하면 하나님께 1가지 용서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용서할 일들과 하나님께 용서받은 일은 비교의 대상이 아니요, 거래의 대상이나 조건이 아닙니다. 다만 우리는 이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는 것입니다.

 

➜ (만족스러운 예는 아니지만) 한 아이가 1주일 설거지를 한 후에 컴퓨터를 사 달라고 하거나 여행을 보내 달라고 하면 이것이 합당한 조건이나 거래일까요? 전혀 아닙니다.(직장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가 그런 말을 하는 것은 그들이 바로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이기 때문입니다. (옆집사는 분들에게 이런 제안을 하는 아이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부모는 그 아이의 요구를 들어줍니다. 이것이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자식을 향환 부모님의 사랑과 긍휼입니다.

 

이 기도를 조건이나 거래로 보지 마시고, 하나님과 자녀의 관계, 사랑과 긍휼의 관점에서 보면 이해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나의 수고나 공로를 가지고 거래하려고 하거나 자기 권리를 주장하지 말고,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의 긍휼과 용서를 구하십시오. 우리의 선한 행동을 조건으로 우리의 죄를 용서받을 수는 없음을 기억하십시오! 오직 하나님의 긍휼만으로 가능합니다.

 

2.용서하며 사십시오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용서하지 아니하면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용서를 두고 거래하시거나 계산하려고 하셨겠습니까? 우리가 아무리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용서를 한다고 해서 하나님의 용서를 다 받을 수 있겠습니까? 불가능합니다.

 

➜ 다만 예수님께서는 우리들이 용서하며 사는 일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 일인가를 더 강력하게 가르치신 메시지입니다. 우리에게 잘못한 이들을 용서하기 전에는 하나님께 용서받을 꿈도 꾸지 말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 메시지에서 우리는 서로 용서하라는 간절한 음성을 듣습니다. 들리십니까?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아무리 많은 용서를 하고 선행을 행하여도, 그것들이 하나님께 용서를 요구할 조건이나 이유는 되지 못합니다. 다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긍휼을 구합니다. 그리고 그 긍휼을 구하는 일게 부끄럽지 않도록 가족과 성도들과 이웃들의 실수와 허물을 용서해야 합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환우들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의 회복과 김수금권사의 강건함을 위하여 ➋ 몸이 약한 성도들(김길자집사 차화경성도 연로하신 성도님들)을 붙들어 주시고 주안에서 강건해지도록 기도합니다.

 

▶ 교회사역을 위한 기도 : ➊ 모든 성도들이 주일예배를 드리고, 2월 4일 시작하는 1부예배와 기도하는 토요아침예배가 성령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➋ 전교인 성경읽기와 날마다 예배 기쁨을 주옵소서! ➌ 주일 설교말씀으로 함께 나누는 선교회모임 인도자들과 회원들의 영적 친교충만

 

▶ 제직모임을 위한 기도 (주일 1.28일) : 함께 섬기는 제직들이 주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시고, 우리 교회를 지탱하는 기둥들이 되도록 은혜충만 열정충만 겸손충만하기를 기도하고 축복합니다.

 

▶ 교육부를 위한 기도 : 우리의 자녀들이 교회에서 복음을 배우고 사랑을 받으며 잘 성장하기를 원하며, 수고하는 목회자와 교사들을 축복하며, 부모님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하나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찬양 : 사랑의 주님이 (광고)

https://youtu.be/wBRwRc4P_O0

(찬양은 간단하지만 의미는 풍성합니다. 찬양은 노래만이 아니라 우리의 고백과 결심이어야 합니다)

 

토요아침예배 (1/27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8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