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월 1일(목) 성경을 왜 읽어야 합니까?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2.02|조회수35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2/1(목) 성경읽기 1

 

찬송 : 202 하나님 아버지 주신 책은

https://youtu.be/ddtROnvSnhg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주시는 말씀을 깨닫게 해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신명기 31) 10 모세가 그들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매 칠 년 끝 해 곧 면제년의 초막절에 11 온 이스라엘이 네 하나님 여호와 앞 그가 택하신 곳에 모일 때에 이 율법을 낭독하여 온 이스라엘에게 듣게 할지니 12 곧 백성의 남녀와 어린이와 네 성읍 안에 거류하는 타국인을 모으고 그들에게 듣고 배우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고 13 또 너희가 요단을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 거주할 동안에 이 말씀을 알지 못하는 그들의 자녀에게 듣고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우게 할지니라

 

(느헤미야 8:17-18) 사로잡혔다가 돌아온 회 무리가 다 초막을 짓고 그 안에 거하니 눈의 아들 여호수아 때로부터 그 날까지 이스라엘 자손이 이같이 행함이 없었으므로 이에 크게 즐거워하며 에스라는 첫날부터 끝날까지 날마다 하나님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무리가 칠일 동안 절기를 지키고 제 팔일에 규례를 따라 성회를 열었느니라

 

질문 / 성경을 왜 읽어야 합니까?

▶ 신명기 31장 느헤미야 8장에서 성경읽기의 소중함을 배웁니다. BC 1406, 모세는 초막절을 지키라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 때부터 에스라와 느헤미야에 의해 성벽이 재건된 BC444년까지 거의 1,000년동안 초막절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습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1,000년동안 제대로 말씀을 읽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적으로 타락하고 멸망한 최대의 이유였습니다.

 

▶ 이제 우리는 다음주 월요일(2/5)부터 함께 성경읽기를 시작합니다. 성도들이 성경을 읽는 것에 대하여는 특별한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성경읽기는 우리 신앙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경을 눈으로 읽을 수 있고, 최근에는 녹음된 성경, 영상으로 만든 성경을 보고 듣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은 우리들에게 성경을 읽으라고 권면합니다. 왜냐하면 직접 자신의 입술로 성경을 읽는 것에는 특별한 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읽기는 하나님을 향한 전적인 순종입니다.

(신명기 17:18-19) 그가 왕위에 오르거든 이 율법서의 등사본을 레위 사람 제사장 앞에서 책에 기록하여 평생에 자기 옆에 두고 읽어 그의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우며 이 율법의 모든 말과 이 규례를 지켜 행할 것이라

 

성경을 곁에 두고 읽으라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었습니다. 물론 질문을 할 수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에 대하여는 질문보다 순종을 먼저 하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읽기는 영적 형통의 길입니다.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성경읽기는 신앙생활을 잘하는 비결입니다. 물론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행하고 지켜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에 순종할 마음도 주시고, 힘도 주십니다.

 

성경읽기는 영적인 감동을 줍니다.

(느헤미야 8:8-9) 하나님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그 뜻을 해석하여 백성에게 그 낭독하는 것을 다 깨닫게 하니 백성이 율법의 말씀을 듣고 다 우는지라

 

성경읽기는 자신의 영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도록 하는 일입니다. 자신의 영에게 성경을 읽어 주십시오. 그러면 우리의 영이 감동을 받습니다. 성경읽기는 그 어떤 설교보다 우리에게 큰 은혜와 감동을 줍니다.

 

성경읽기는 우리의 영을 순결하게 합니다.

(히브리서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성경읽기는 우리의 영을 새롭게 합니다. 세상의 소리나 사람의 말들은 우리의 영을 복잡하게 하고 변질시키기도 하지만, 우리가 성경을 읽으면 성경이 우리의 영과 혼과 삶을 변화시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기에 우리의 영을 정결케하기에 충분합니다.

 

성경읽기는 믿음을 강하게 합니다.

(신명기 30:14)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성경읽기는 우리에게 용기와 힘을 줍니다. 많이 안다고 많이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많이 가져도 하나님께 하나를 드리기가 어려운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에, 성령님께서 은혜를 주시면 주님을 기쁘시게 할 일들을 거침없이, 머뭇거리지 않고, 믿음으로 행할 수 있습니다.

 

은혜는 사모하는 만큼, 갈급한 만큼 받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알기를 사모하십시오. 하나님이 주실 은혜를 기대하고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은혜를 부어 주실줄 믿습니다.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오늘 하루 나의 가족들이 건강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진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함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 김길자 집사 : 예수님과 교회와 성도들을 너무 사랑하는 성도와 함께하여 주시고, 늘 부족하다 하면서도 교회의 문지기의 자리를 기뻐한 성도를 불쌍히 여기시고 오직 주님만 바라고 사는 은혜와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마빈 Marvin Isaac (니콰라과 / 남선교회)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7 (사진 - 클릭하세요)

 

▶ 성경읽기를 위하여 : 이번에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부를 꼭 읽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성경을 읽을 때에 지식얻음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나는 은혜를 기대합니다. 이번 성경읽기를 통하여 우리 교회도 느헤미야와 에스라 시대의 영적부흥을 경험하기 간절히 원합니다. 주님, 은혜를 주옵소서! 아멘!

 

찬양 : 546 주님 약속하신 말씀

https://youtu.be/RV8_zHO68H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