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월 17일(토) 출애굽기 6-10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2.18|조회수19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2/17(토) 성경읽기 14

 

찬송 : 268 죄에서 자유를 얻게함은

https://youtu.be/kNt1P_P8jUI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주시는 말씀을 깨닫게 해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출애굽기 6-10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읽기 제공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십시오)

6장 https://youtu.be/2KS515ksaSA

7장 https://youtu.be/0xEBlqkC5CQ

8장 https://youtu.be/b3g9DG5O15Q

9장 https://youtu.be/3v04k45xSyE

10장 https://youtu.be/ANf76mjIoME

 

예배후 한 주간 읽지 못한 성경(창세기 31-50, 출애굽기 1-5)을 읽으세요!

 

2.요절 말씀묵상과 메시지

성도, 최고의 복

(출애굽기 6:7) 너희를 내 백성으로 삼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리니 나는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낸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지라

 

▶ 우리 인생에서 가장 큰 복은 성도, 곧 하나님의 백성이 된 것입니다. 내가 얼마나 부유하거나 많이 알거나 그 어떤 직분이나 명예보다도 건강한 것보다도 하나님의 백성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것이 복입니다. 성경은 때로 두렵고 슬픈 일일지라도 하나님의 백성으로 죽는다면 그 죽음조차도 복이라고 합니다. (요한계시록 14:13)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

(출애굽기 6:13)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사 그들로 이스라엘 자손과 애굽 왕 바로에게 명령을 전하고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시니라 (8:32) 그러나 바로가 이 때에도 그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여 그 백성을 보내지 아니하였더라

 

▶ 하나님은 모세와 아론을 통하여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바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볍게 여깁니다. 하나님은 여러 가지 재앙을 통하여 하나님을 알게하셨지만,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 바로는 끝까지 핑계를 대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 바로는 하나님과 협상, 거래하려고 합니다.

 

(출애굽기 8:28) 바로가 이르되 내가 너희를 보내리니 너희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 광야에서 제사를 드릴 것이나 너무 멀리 가지는 말라 그런즉 너희는 나를 위하여 간구하라

(출애굽기 10:24) 바로가 모세를 불러서 이르되 너희는 가서 여호와를 섬기되 너희의 양과 소는 머물러 두고 너희 어린 것들은 너희와 함께 갈지니라

 

➜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습니다. 항상 하나님을 거절합니다. 그러다가 조금 물러서서 자신의 이익을 챙깁니다. 물론 결국에는 하나님 앞에 두 손을 들고 항복합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의 어리석을 모습니다.

 

그런데 바로의 모습이 우리의 마음에 찔림이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인데, 마치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처럼 결정하고 살아갑니다. 그래도 되는 것처럼,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살아갑니다. 분명한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는 다른 길을 찾지 마십시오. 조금이라도 이익을 챙기려고 하나님께 조건을 걸거나 핑계하지 말고 고집피우지 마십시오. 그냥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답게 깨끗하게 순종하십시오.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를 위한 기도 : 한 주간 받은 말씀앞에 나의 욕심과 고집을 내려놓고, 겸손과 감사로 헌신합니다.

▶ 가정을 위한 기도 :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구합니다.

▶ 예배를 위한 기도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자가 되겠습니다. 섬기는 종들에게 은혜베풀어 주소서!

▶ 선교사를 위한 기도 : 양한갑 최영인 이건작 이순금 선교사 & 세계의 모든 선교사를 축복합니다.

 

▶ 추모예배를 위한 기도 : 우리의 가족 김길자 집사님 추모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기도합니다. 카나다에서 온 가족들과 성도들을 위로해 주시고, 비가 오는 중에도 예배와 위로의 시간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찬양 :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광고)

https://youtu.be/d-HuXcow_u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