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월 19일(월) 출애굽기 11-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2.20|조회수2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2/19(월) 성경읽기 15

 

찬송 : 257 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https://youtu.be/AFBxh8c-t7I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주시는 말씀을 깨닫게 해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출애굽기 11-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읽기 제공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십시오)

11장 https://youtu.be/5Yv2d__Lrx4

12장 https://youtu.be/pM3qpoPuEGs

13장 https://youtu.be/z8aj6zjMX6w

14장 https://youtu.be/LrSfRXmINco

15장 https://youtu.be/G5_eDyw6ti0

 

2.요절 말씀묵상과 메시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출애굽기 12:13)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가 사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 유월절은 문자적으로 넘어간다는 뜻입니다. 그 넘어감은 불복종하는 애굽의 첫 번째 난 사람(장자)이나 짐승을 모두 죽이는 재앙으로부터 피하는 길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어린양의 피를 문에 바르면 죽음이 그 집을 넘어갔습니다. 유월절은 불순종하고 불복종하는 이들에게는 재앙이요, 순종하는 이들에게는 은혜입니다. 유월절은 죽을 수 밖에 없는 사람을 살린 사건입니다.

 

➜ 그래서 세례요한은 예수님을 만났을 때 예수님을“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산 것처럼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난으로 우리가 죽음에서 살아난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수님의 피를 믿으십니까? 그 피가 나를 살리셨음을 믿습니까?

 

하나님의 것입니다

(출애굽기 13:12) 너는 태에서 처음 난 모든 것과 네게 있는 가축의 태에서 처음 난 것을 다 구별하여 여호와께 돌리라 수컷은 여호와의 것이니라

 

▶ 유월절 어린양의 희생으로 새 생명을 얻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여 가축의 처음 난 것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그들의 드림은 어쩔 수 없이 드려야 하는 법이 아니라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입니다.

 

➜ 우리 신앙의 근거는 구원입니다. 하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들을 주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살리셨습니다. 우리도 그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여 헌금을 드리고 헌신을 합니다. 감사가 없는 드림은 가치도 없고 의미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왜 헌금과 헌신을 하십니까?

 

하나님이 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4:21)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매 여호와께서 큰 동풍이 밤새도록 바닷물을 물러가게 하시니 물이 갈라져 바다가 마른 땅이 된지라

 

▶ 하나님의 은혜로 애굽에서 나왔지만 더 큰 장애물이 눈앞에 있습니다. 홍해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기로 하고 신앙을 시작하면 평탄하고 형통한 일들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힘들고 어려운 일들도 많습니다. 어떤 이들은 인생의 홍해를 건너지 못하고 포기하기도 합니다.

 

➜ 오늘 어떤 홍해를 맞이하셨습니까? 두려우십니까? 마음이 불편하십니까? 힘을 내시고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모세와 백성들이 하나님을 의지하니 하나님이 홍해를 가르셨습니다. 그런데 홍해가 갈라지는 장면을 보면 매우 특별한 한 가지를 발견합니다. 밤새 동풍이 불었습니다. 모세와 백성들은 서쪽에 서 있습니다. 그런데 홍해는 동쪽부터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밤새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너무 빨리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려는 것은 욕심이요 욕망입니다. 자세를 낮추고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출애굽기 15:2)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 모세와 백성들이 홍해를 건넜습니다. 추격하던 애굽전차부대는 모두 홍해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매일 순간마다 하나님의 도움심을 경험하십니까? 주님께 도움을 구하십시오. 그리고 주님의 능력을 경험하십시오. 오늘도 우리를 도우시고 붙들어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오늘도 나의 가족들이 건강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진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함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 원석준 장로 원선희 집사(Grace & Daniel) : 주님과 교회와 성도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기쁨과 은혜주시고, 가정과 일터에서 온 가족이 건강하고 은혜와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지코마우리 마르티네즈 Gecomaury Martinez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8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기뻐하며 왕께 노래 부르리

https://youtu.be/9CVySiSo7v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