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월 24일(토) 출애굽기 36-40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2.25|조회수30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2/24(토) 성경읽기 20

 

찬송 : 40 찬송으로 보답할 수 없는

https://youtu.be/4-6XYyzn6Yc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말씀을 깨닫게 해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출애굽기 36-40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제공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십시오)

36장 https://youtu.be/4_vOKp6YMOE

37장 https://youtu.be/t94zCC5XCs8

38장 https://youtu.be/PJC2bGTNF_I

39장 https://youtu.be/KB2vGMfyfoc

40장 https://youtu.be/y7gL9f8MagE

 

예배후 한 주간 읽지 못한 성경(출애굽기 11-35)을 읽으세요!

 

2.요절 말씀묵상과 메시지

아름다운 남음

(출애굽기 36:5-7) 모세에게 말하여 이르되 백성이 너무 많이 가져오므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에 쓰기에 남음이 있나이다 모세가 명령을 내리매 그들이 진중에 공포하여 이르되 남녀를 막론하고 성소에 드릴 예물을 다시 만들지 말라 하매 백성이 가져오기를 그치니 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더라

 

▶ 성막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재료들이 필요하였습니다. 일상적인 때도 아니고 출애굽하여 광야를 통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의 드림은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그들이 너무 많이 가져와서 모세가 오히려 이제는 더 이상 가져오지 말라고 부탁을 하였습니다. 넉넉하여 남았습니다.

 

➜ 한국교회의 부흥은 성도들의 헌신때문이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했던 믿음의 선배들을 자랑합니다. 일본의 지배에서나, 6.25로 인하여 폐허가 된 상황에서도 성도들을 하나님께 넉넉히 드렸습니다. 남아서가 아니라, 많아서가 아니라 사랑해서 드린 것입니다.

 

철저한 순종

(출애굽기 39:32) 이스라엘 자손이 이와 같이 성막 곧 회막의 모든 역사를 마치되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다 행하고 4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이 모든 역사를 마치매 43 모세가 그 마친 모든 것을 본즉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되었으므로 모세가 그들에게 축복하였더라

 

▶ 그들이 하나님이 말씀하신 사이즈대로 정확하게 만들었을까요? 그 답은 출애굽기 36-39장에 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성막을 만들었나요?

 

➜ 놀랍게도 그들은 하나님의 설계대로 만들었습니다. 그 동안 그들이 하나님께 얼마나 많이 불순종하고 불평하고 원망하였습니까? 그런데 오랜만에 그들이 하나님을 웃게 하였습니다. 이것이 신앙이요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입니다. 신앙과 하나님 경외는 말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순종으로 보여져야 합니다. 그들의 완전한 순종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종 모세를 통하여 그들을 축복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아래

(출애굽기 40:34-35) 구름이 회막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하매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수 없었으니 이는 구름이 회막 위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함이었으며

 

▶ 백성들의 성실한 드림과 철저한 순종의 섬김으로 하나님의 성막이 완공되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하였습니다. 이것이 정상적인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을 존중하고 경외하고 순종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한 교회와 성도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애굽기 40:36-38)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를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그 모든 행진하는 길에 앞으로 나아갔고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떠오르는 날까지 나아가지 아니하였으며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성막 위에 있고 밤에는 불이 그 구름 가운데에 있음을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그 모든 행진하는 길에서 그들의 눈으로 보았더라

 

이제는 가고 서는 것을 그들이 정하지 않습니다.하나님께서 정하십니다. 하나님이 가라하면 갑니다. 하나님이 서라 하면 섭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신앙입니다. 주님이 무엇을 하라 하십니까?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를 위한 기도 : 한 주간 받은 말씀앞에 나의 욕심과 고집을 내려놓고, 겸손과 감사로 헌신합니다.

▶ 가정을 위한 기도 :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구합니다.

▶ 예배를 위한 기도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자가 되겠습니다. 섬기는 종들에게 은혜베풀어 주소서!

▶ 선교사를 위한 기도 : 양한갑 최영인 이건작 이순금 선교사 & 세계의 모든 선교사를 축복합니다.

 

찬양 : 주님 큰 영광 받으소서

https://youtu.be/h0IPUKA4eoU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