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3월 5일(화) 민수기 6-10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3.06|조회수5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3/5(화) 성경읽기 28

 

찬송 : 546 주님 약속하신 말씀

https://youtu.be/RV8_zHO68Hw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민수기 6-10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_OdO4d1N7pE?list=PLVcVykBcFZTQOYfR8IFYauut0XyplqeKb

▶ 위를 클릭하시면 민수기 6장부터 시작합니다. 6장이 마치면 연이어 7-10장까지 계속 읽으세요.(11장부터는 내일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철저한 헌신 (6)

(민수기 6:2)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남자나 여자가 특별한 서원 곧 나실인의 서원을 하고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려고 하면 5 그 서원을 하고 구별하는 모든 날 동안은 삭도를 절대로 그의 머리에 대지 말 것이라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는 날이 차기까지 그는 거룩한즉

 

➜ 나실인은 하나님께 헌신을 서원한 사람들입니다.헌신은 아름다우나 철저하여야 합니다. 헌신은 대충이나 적당히가 없습니다. 당시 나실인들은 음식이나 행동, 생활, 모든 면에서 제한되었습니다. 그 자체의 문제보다는 그와 같이 자신을 절제하여 오직 하나님께 드리겠다는 표시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의 헌신은 철저하십니까? 아니면 적당히 대충입니까?

 

소중한 헌신 (7)

(민수기 7:1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지휘관들은 하루 한 사람씩 제단의 봉헌물을 드릴지니라 하셨더라 12 첫째 날에 헌물을 드린 자는 유다 지파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라

 

➜ 드디어 성막을 봉헌하였습니다. 모든 지파와 족장들은 성막 운영을 위한 예물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무려 89절에 그 모든 지파와 이름과 예물들을 상세히 기록하였습니다. 누가 드리지 않았나 확인하려고 한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백성이기에 자신의 이름으로 드리는 것은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구별된 헌신 (8)

(민수기 8:13-14) 레위인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 앞에 세워 여호와께 요제로 드릴지니라 너는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구별하라 그리하면 그들이 내게 속할 것이라

 

➜ 하나님은 성막에서 섬기는 레위인들을 구별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는 좋고 말고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니 마땅히 당연히 기쁘게 순종으로 섬기는 것입니다. 레위인들은 자신들이 하고 싶어한 것도 아니요, 경쟁해서 합격한 것도 아니요, 백성들이 선출한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구별하신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실력이나 인품이 아니라 하나님의 택하심입니다.

 

주님 말씀하시면 (9)

(민수기 9:22) 이틀이든지 한 달이든지 일 년이든지 구름이 성막 위에 머물러 있을 동안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진영에 머물고 행진하지 아니하다가 떠오르면 행진하였으니

 

➜ 이제 성막을 중심으로 광야를 지나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갑니다. 그런데 그 모든 일정을 하나님이 정하십니다. 하나님이 가셔야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서시면 멈추는 것입니다. 빨리 가면 좋겠는데, 아무리 성막과 기구들을 옮기는 일도 힘들어도 하나님이 하루 만에 출발하시면 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신앙생활의 원리입니다. 가고서는 것을 아직도 내가 정하고 싶으신가요?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장양수 성도 : 주님만을 의지하며 주 안에서 평안한 마음과 든든한 믿음으로 살아가고, 딸 태미가 더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로널드 무노스 Ronald Munos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5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주님 말씀하시면

https://youtu.be/6oc97dn903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