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3월 6일(수) 민수기 11-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3.06|조회수2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3/6(수) 성경읽기 29

 

찬송 : 597 이전에 주님을 내가 몰라

https://youtu.be/WH1g9M6sgpE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민수기 11-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ABKYOBADtC8?list=PLVcVykBcFZTQOYfR8IFYauut0XyplqeKb

▶ 위를 클릭하시면 민수기 11장부터 시작합니다. 11장이 마치면 연이어 12-15장까지 계속 읽으세요.(16장부터는 내일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원망 (11)

(민수기 11:1-2) 여호와께서 들으시기에 백성이 악한 말로 원망하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진노하사 여호와의 불을 그들 중에 붙여서 진영 끝을 사르게 하시매 백성이 모세에게 부르짖으므로 모세가 여호와께 기도하니 불이 꺼졌더라

 

➜ 이스라엘 백성들이 걸어간 길은 험하고 고통의 길이었습니다. 우리들이 그 길을 갔다면 원망하지 않았겠습니까? 교회생활을 하면서 조금만 불편하거나 자기 뜻이 아니면 금방 원망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힘들고 어렵다고 원망하고만 있다면 우리에게 아직 믿음이 없는 것입니다. 믿음은 성공과 평안과 형통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고난과 고통 속에서 자라납니다. 우리에게도 원망할 일이 생깁니다. 그 원망을 소망으로 바꾸어 버리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십시다!

 

불평 (12)

(민수기 12:2) 그들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모세와만 말씀하셨느냐 우리와도 말씀하지 아니하셨느냐 하매 여호와께서 이 말을 들으셨더라 10 구름이 장막 위에서 떠나갔고 미리암은 나병에 걸려 눈과 같더라 아론이 미리암을 본즉 나병에 걸렸는지라

 

➜ 이스라엘 백성들은 먹는 것을 가지고 불평합니다(11:5) 그리고 지도자였던 미리암과 아론은 모세에게 불평합니다. 그 동안 잘 참고, 모세와 함께 섬겼던 그들이 불평하기 시작합니다. 불평이 참으로 무섭습니다. 오늘 무엇으로 불평하고 있습니까? 그 불평을 벗어날 수 없겠습니까?

 

불신앙 (13-14)

(민수기 13:31,33) 그와 함께 올라갔던 사람들은 이르되 우리는 능히 올라가서 그 백성을 치지 못하리라 그들은 우리보다 강하니라 하고 거기서 네피림 후손인 아낙 자손의 거인들을 보았나니 우리는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으니 그들이 보기에도 그와 같았을 것이니라

 

➜ 가나안 땅을 앞에 두고 모세는 12명의 정탐군을 보냈습니다. 돌아온 10명이 절망의 소식을 전하고 백성들은 실망합니다. 절망하면 40년을 걸어온 길이 하루 아침에 무너져 버립니다. 그런데 함께 정탐하였던 여호수아와 갈렙은 다른 보고를 합니다.

 

(민수기 14:8-9)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다만 여호와를 거역하지는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의 먹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 10인의 정탐군이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본 것을 그대로 말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입니까? 그들과 여호수아와 갈렙은 무엇이 다른 것입니까? 그들의 생각과 대답에는 하나님이 없고, 여호수아와 갈렙의 생각과 대답에는 하나님이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의 생각에 하나님이 있나요? 여러분의 가정과 우리 교회에 하나님이 계시나요? 여러분의 미래에 하나님이 계시나요?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주영철 집사 주미희 집사 : 지금까지 함께 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함께 예배하고 찬양으로 섬기니 더욱 감사드리며, 날마다 주님의 은혜와 사랑안에서 건강하시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에블린 마마니 Evelin Mamani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6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분

https://youtu.be/GWev1oRMKP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