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5월 20일(월) 사무엘하 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5.21|조회수7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5/20(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송 : 390 예수가 거느리시니

https://youtu.be/agodAgLhDB4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사무엘하 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VX32oOI3zV0?list=PLVcVykBcFZTSX8L9qzY5LyolGr0zV4BeU

 

▶ 위를 클릭하시고 1-5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원수의 장점을 보는 다윗

(1:23) 사울과 요나단이 생전에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자이러니 죽을 때에도 서로 떠나지 아니하였도다 그들은 독수리보다 빠르고 사자보다 강하였도다

 

➜ 사울과 요나단이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전사하였습니다. 그 때 다윗의 심정은 어떠하였을까요? 사울은 오랜기간동안 다윗을 쫓아다니며 괴롭혔습니다. 그런 사울이 죽었기에 다윗은 이제 더 이상 도망다니지 않아도 되었지만, 다윗은 자신보다 사울의 죽음을 슬퍼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울의 선하고 좋았던 일들을 노래하였습니다.

 

★ 아무리 나에게 껄끄러운 사람일지라도 그 사람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줄 아는 것은 성숙한 신앙의 증거입니다. 다윗처럼 아름다운 눈과 영성을 가지십시오.

 

지나친 욕심에 빠진 아사헬

(2:18-19) 그 곳에 스루야의 세 아들 요압과 아비새와 아사헬이 있었는데 아사헬의 발은 들노루 같이 빠르더라 아사헬이 아브넬을 쫓아 달려가되 좌우로 치우치지 않고 아브넬의 뒤를 쫓으니

 

➜ 요압의 아우 아사헬이 아브넬을 쫓다가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아사헬은 다윗의 사람이었고 실력도 있는 사람이었지만 자기를 알리기 위하여 무모하게 아브넬을 공격하다가 죽습니다. 아사헬의 실패는 욕심 때문입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와 은사와 선물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들을 믿음이라는 이름으로 교만하게 행하면 결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합니다.

 

무조건 복수하는 사람들

(3:30) 사울의 요압과 그의 동생 아비새가 아브넬을 죽인 것은 그가 기브온 전쟁에서 자기 동생 아사헬을 죽인 까닭이었더라 32 아브넬을 헤브론에 장사하고 아브넬의 무덤에서 왕이 소리를 높여 울고 백성도 다 우니라 37 이 날에야 온 백성과 온 이스라엘이 넬의 아들 아브넬을 죽인 것이 왕이 한 것이 아닌 줄을 아니라

 

➜ 다윗의 장군들인 요압과 아비새가 그 동생 아사헬의 복수로 아브넬을 죽였습니다. 그들의 복수는 무조건이었습니다. 그들은 아사헬이 자신이 욕망으로 인하여 죽은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오직 복수만 생각합니다. 그 일로 인하여 백성들은 다윗이 장군들을 시켜서 아브넬을 죽였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들의 사사로운 복수심은 이스라엘을 통일을 막고 또 다른 분열을 할 빌미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브넬의 죽음을 슬퍼하는 다윗의 진심을 보고 백성들은 다윗에 대한 오해를 풀었습니다. 그런 후에 다윗은 이스라엘 전체의 왕으로 세움을 받았습니다.

 

★ 사탄이 주로 애용하는 무기는 한 개인의 감정적이고 탐욕적인 마음입니다. 그 마음속에 복수심과 열등감을 극대화하여서 가정의 행복을 파괴하고 교회의 하나됨을 분열시킵니다. 사탄의 도구가 되지 않기 위하여 쉽게 분노하고 사사로이 판단하는 일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날마다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찬양으로 우리의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김균 성도 김선희 집사 : 김균 성도님을 더 강건하게 해 주시고, 집사님께서 가정과 직장 일을 잘 감당하며, 주님안에서 은혜와 평안으로 충만한 가정이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솔레이디 다마리스 Soleidy Damaris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7 (사진 - 클릭하세요)

 

█ 찬양 : 아무것도 두려워말라

https://youtu.be/1mbPCsfZBF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