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5월 31일(금) 열왕기하 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5.31|조회수2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5/31(금)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송 : 337 내 모든 시험

https://youtu.be/Xf8tJLAqmgs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열왕기하 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cQUTps8Owuk?list=PLVcVykBcFZTQE273D55iZnTgWedbFCHK2

▶ 위를 클릭하시고 1-5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아름다운 영적 욕심

(2:9)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엘리사가 이르되 당신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

 

➜ 엘리야의 시간이 끝나고 엘리사의 시대가 왔습니다. 엘리야가 많이 수고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죽음없이 하늘로 올라가게 하였습니다. 대단한 영광이었습니다. 그러나 엘리야와 같은 기적으로 경험하지 않아도 믿는 자들을 모두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해 주십니다. 부르심을 받은 엘리사는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엘리야보다 갑절의 능력을 달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그의 간구를 들어주십니다.

 

★ 하나님을 섬기기 위하여 구하는 능력과 은사는 아무리 많이 구하여도 괜찮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교회를 섬기기 위하여 무엇을 구해보신 적이 있나요? 만일 우리가 그런 기도를 한다면 주님이 기꺼이 기쁘게 빠르게 분명히 응답하실 것입니다.

 

후하게 주시는 하나님

(4:6) 그릇에 다 찬지라 여인이 아들에게 이르되 또 그릇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아들이 이르되 다른 그릇이 없나이다 하니 기름이 곧 그쳤더라

 

➜ 선지자의 제자가 죽고 홀로된 부인이 두 아이와 살고 있는 데 흉년과 가난으로 엘리사에게 도움을 구하였습니다. 엘리사는 이웃에게까지 빈 그릇을 모두 빌려오라 하였습니다. 그들은 최선을 다하여 그릇을 빌려왔고, 하나님은 모든 그릇에 기름을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 욕심은 아니더라도 우리에게도 늘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 때마다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더욱 누간가를 섬기기 위하여 구한다면 하나님은 후하게 주실 것입니다. 이런 경험 한번 해 보십시오!

 

내 생각과 하나님의 사람의 말

(5:10) 나아만이 노하여 물러가며 이르되 내 생각에는 그가 내게로 나와 서서 그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그의 손을 그 부위 위에 흔들어 나병을 고칠까 하였도다 14 나아만이 이에 내려가서 하나님의 사람의 말대로 요단 강에 일곱 번 몸을 잠그니 그의 살이 어린 아이의 살 같이 회복되어 깨끗하게 되었더라

 

➜ 유명한 나아만 장군의 스토리입니다. 한센병에 걸린 나아만이 포로된 이스라엘 어린 아이의 말을 듣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요단강에 와서 엘리사를 만납니다. 지배국의 장군이 먼 길을 왔는데 엘리사는 문으로 나오지도 않고, 요단강에 가서 7번 씻으라고 말만 전합니다. 화를 누르고 요단강에 가보니 아람의 강보다 너무나 작음으로 실망합니다. 믿을 수 없어 그냥 가려하지만 충성된 부하의 말을 듣고 요단강에 들어갑니다. 6번까지 어떤 변화가 없어 의심과 불신은 더욱 더 커집니다. 그러나 엘리사의 말대로 7번째 물에 들어가 나오니 나았습니다.

 

★ 우리 인생의 문제를 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는 절대적인 순종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신앙생활이나 기도응답도 너무 쉽게 하려합니다. 내 생각, 내 경험, 내 기분 다 내려놓고 주님께 절대 순종 한번 해 보십시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반천수장로 반영희집사 가정(지영,정환,성환) : 일터에서 늘 건강하게 하시고 주님이 기억하시는 아름다운 섬김으로 온 가족들이 은혜와 감사충만한 실실한 가정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주니어 맥시 Junior Max Minority Avar(페루/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33 (사진을 꼭 보면서 기도해 주세요!)

 

█ 찬양 : 나는 비록 약하나 (광고)

https://youtu.be/XGO927JQ9Rc

 

█ 토요아침예배 (6월 1일 아침 6:30분)

https://cafe.daum.net/rafaelch/rcc5/425

 

러미지세일 : 오늘 6시에 함께 준비합니다. 그리고 내일(토요일) 아침예배후 함께 식사하고 시작합니다. 잠시라도 오시어 참여해 주십시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