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월 11일(화) 역대상 21-2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6.12|조회수19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6/11(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72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https://youtu.be/RpIlEXjgIZI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역대상 21-2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5w8zGBNnz3U?list=PLVcVykBcFZTRoaNsfloCaftJF9A2znjih

▶ 위를 클릭하시고 21-25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은혜와 교만

21:1 사탄이 일어나 이스라엘을 대적하고 다윗을 충동하여 이스라엘을 계수하게 하니라

 

➜ 다윗의 나라가 강해지나 사탄은 그 틈을 노려 꼭 유다에게 한 것처험 다윗의 마음에 악한 생각을 넣었습니다. 누구보다도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를 알았던 다윗이 자신의 공로를 자랑하듯이 전사들의 수를 세었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이 일을 인하여 이스라엘을 치셨습니다.

 

21:7-8 하나님이 이 일을 악하게 여기사 이스라엘을 치시매 다윗이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이 일을 행함으로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 그나마 다윗은 곧 하나님의 뜻을 알아차리고 자신의 잘못을 회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다윗과 이스라엘은 그 교만이 댓가를 지불하여야 했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하여 70,000명이 죽었습니다.

 

★ 은혜의 생각을 한 순간 잊어버리면 그 틈 사이로 사탄은 우리에게도 악한 생각을 넣습니다. 에베소서의 말씀을 기억하고 나 자신과 우리 가정과 우리 교회를 더욱 사랑하고,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서 원치않는 자기 자랑과 욕심과 교만에 빼앗기지 않도록 틈을 주지말고 경계합시다!

 

(에베소서 423-27)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참된 헌신

(22:5) 다윗이 이르되 내 아들 솔로몬은 어리고 미숙하고 여호와를 위하여 건축할 성전은 극히 웅장하여 만국에 명성과 영광이 있게 하여야 할지라 그러므로 내가 이제 그것을 위하여 준비하리라 하고 다윗이 죽기 전에 많이 준비하였더라

 

➜ 다윗은 하나님의 성전 짓기를 사모한 귀한 사람이었지만 하나님께서 이미 그 일을 거절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윗은 성전짓기를 위하여 모든 준비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끝까지 자신이 지으려고 하나님께 시위하는 것도 아니고, 더 이상 교만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을 위하여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싶었습니다. 비록 다윗이 성전을 지었다라는 명성을 듣지 못해도 관계가 없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성전이 잘 지어지기만을 바라는 참된 헌신이었습니다. 다윗이 아들 솔로몬을 불러 하는 말을 등어 보십시오!

 

(22:11) 이제 내 아들아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기를 원하며 네가 형통하여 여호와께서 네게 대하여 말씀하신 대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전을 건축하며

 

★ 그리스도인들의 헌신은 참으로 귀하고 아름답습니다. 교회를 위하여 시간과 건강과 물질을 드려 섬기는 일을 하나님을 다 기억하시고 기뻐하십니다. 이런 귀한 헌신을 하면서도 꼭 기억할 것은 그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그 헌신을 자신의 이름이나 인기나 명예나 자기 만족을 위하려 할 때입니다.

 

★ 참된 헌신은 그냥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행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 헌신에 다른 어떤 목적이 개입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냥 주심이 기억하시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헌신을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그 섬김이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이동진 목사 이계옥 사모 : 언제나 주님만을 생각하고 주님만을 의지하며 하루 하루의 시간들에 감사하며, 두 분이 안전하고 건강하시고 기쁨과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죠셉 파브리조 Joseph Fabrizio (에콰도르 / 여선교회)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9 (사진 – 클릭하세요)

 

▶ 사역을 위하여 : VBS를 위한 기도 https://cafe.daum.net/rafaelch/mjPA/196 (꼭 기도해 주세요)

 

█ 찬양 : 당신의 그 섬김이(광고)

https://youtu.be/GFZWVj2dRbQ

 

█ 선교소식 : 예배 후에 읽어보시고 기도해 주세요 (양한갑 선교사 건강보고)

https://cafe.daum.net/rafaelch/mkvE/13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