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월 15일(월) 잠언 21-2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7.16|조회수9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7/15(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458 너희 마음에 슬픔이

https://youtu.be/wse2ZNAB-GM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잠언 21-2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Sq9G6bdRyDE?list=PLVcVykBcFZTS_Ts9wIFB5VtVLtJSjHtpy

▶ 위를 클릭하시고 21-25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다투지도 성내지도 마세요

(21:19) 다투며 성내는 여인(사람)과 함께 사는 것보다 광야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 (25:24) 다투는 여인(사람)과 함께 큰 집에서 사는 것보다 움막에서 혼자 사는 것이 나으니라

 

★ 성내고 다투는 사람은 우리의 가정에서 행복을 파괴합니다. 그리고 가족들의 마음에 지워지지 않을 상처를 남깁니다. 성내지 다투면 후회합니다. 사랑하며 살아도 너무 짧은 삶입니다.

 

함께 사는 법을 배우세요

(22:2) 가난한 자와 부한 자가 함께 살거니와 그 모두를 지으신 이는 여호와시니라

 

★ 우리는 혼자 살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가 모든 사람과 관계를 가지고 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내가 아는 사람들을 살피고 돕고 나누며 살아야 합니다. 물질도 마음도 나누어 주십시오.

 

넘어지지말고 일으켜주세요

(24:17)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 18 네 원수가 넘어질 때에 즐거워하지 말며 그가 엎드러질 때에 마음에 기뻐하지 말라

 

★ 우리를 넘어지게 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지금 넘어져 있지는 않습니까? 주님의 손을 잡고 일어나시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을 생각하는 우리는 넘어질지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 곁에서 넘어진 자가 있으면 누구일지라도 도움의 손을 내밀어 주십시오. 그리고 일으켜 주십시오.

 

충성된 성도(가족)이 되세요

(25:13)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 냉수 같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

 

★ 주일에 예수님의 충성과 모세의 충성에 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를 믿고 우리의 교회를 맡겨주신 주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 드리는 충성된 그리스도인들이 되십시다. 우리를 믿고 있는 가족들이 행복을 누리도록 새로운 마음으로 충성된 가장과 배우자와 부모가 되십시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최숙희 집사 : 언제나 주님만을 바라보며 믿음을 지키고 모든 가족들과 함께 주님 안에서 건강하시고 주님의 선한 능력안에서 안전하게 보호받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다윈 챔비 DARWIN chambi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3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주님 손 잡고 일어서세요

https://youtu.be/KFBc3zswtg4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