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월 19일(금) 아가서 1-4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7.20|조회수10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7/19(금)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90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https://youtu.be/_JMG5b9RELU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아가서 1-4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IhWTbAngLFw?list=PLVcVykBcFZTSTipF7qkmiDg6S2wdIbNUC

▶ 위를 클릭하시고 1-4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

(1:5-6) 예루살렘 딸들아 내가 비록 검으나 아름다우니 게달의 장막 같을지라도 솔로몬의 휘장과도 같구나 내가 햇볕에 쬐어서 거무스름할지라도 흘겨보지 말 것은 내 어머니의 아들들이 나에게 노하여 포도원지기로 삼았음이라 나의 포도원을 내가 지키지 못하였구나

 

➜ 솔로몬은 1000명의 부인과 첩을 두었습니다. 그들은 공주이기도 하고 귀족들과 부자집의 딸들이었습니다.그런데 솔로몬이 가장 사랑한 여인은 술람미라는 시골 처녀였습니다. 포도원에서 일하는 그녀의 외모는 촌사람처럼 까맣게 땄습니다. 그런데 솔로몬이 그녀을 마음에 두었습니다.

 

★ 아가가 성경에 들어간 것은 단순히 두 사람의 사랑이야기때문이 아닐 것입니다. 아가는 하나님과 성도들의 사랑이야입니다. 하나님께서 볼품도 없는 우리들을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사랑하심을 이렇게 기록되었습니다.

 

(신명기 7:7-8)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 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 우리들도 하나님을 사랑하지만 참으로 우리는 부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먼저 사랑하신 십자가의 그 사랑을 기뻐하고 믿고 감사합시다!

 

기뻐 노래하는 사랑

(2:1-3) 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 / 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도다 / 남자들 중에 나의 사랑하는 자는 수풀 가운데 사과나무 같구나 내가 그 그늘에 앉아서 심히 기뻐하였고 그 열매는 내 입에 달았도다

 

➜ 술람미 여인은 자신의 부족함을 노래합니다. 우리는 이미 예수님의 별칭인 백합화에 대하여 익숙하고 좋아합니다. “샤론의 꽃 예수 나의 마음에....” 그러나 수선화와 백합화는 가장 화려하고 빛나는 최고의 꽃들이 아닙니다. 사실 그 꽃들은 들에 핀 꽃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솔로몬은 그 꽃같은 술람미 여인을 사랑합니다.

 

★ 주님께서 들꽃같이 살아가는 우리들을 사랑하셨고, 우리들을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님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고, 주님을 노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주님을 사랑하는 노래들을 부릅니다. 그런데 주님께서도 우리를 사랑하시는 노래를 부르고 계신다는 것을 아십니까? 바로 주님은 여전히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아멘!

 

(스바냐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시기와 질투받는 사랑

(2:15) 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라

 

➜ 솔로몬이 술람미 여인을 사랑하니 주변의 수많은 여우같은 여인들과 사람들이 그들을 시기하고 질투합니다.

 

★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 주님이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을 시기와 질투를 받을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니 사탄과 세상은 우리를 손가락질하고 비난하고 공격합니다. 우리로 하여금 주님을 사랑하지 못하게 합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일이 쉽지 않으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정말 사랑하고 있는 것입니다. 악한 영들이 주님을 향한 당신의 사랑을 멈추게하려고 온갖 수단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사라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홍미선 집사 : 지금까지 주안에서 믿음으로 살게 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기쁨으로 찬양대를 섬기고 비즈니스에서 열매얻게 하시고, 늘 건강하게 은혜안에서 살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지코마우리 마르티네즈 Gecomaury Martinez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8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네

https://youtu.be/T0Vh_iBRTpU

 

토요아침예배 (720일 아침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43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