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월 27일(토) 이사야 26-30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7.28|조회수11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7/27(토)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523 어둔 죄악 길에서

https://youtu.be/mk9CL5zLmDQ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이사야 26-30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AkRWUc2CAQk?list=PLVcVykBcFZTSBoXnHHKGk3nMbBRIOYqyJ

▶ 위를 클릭하시고 26-30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➊ 한결같은 믿음

(26:3-4)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너희는 여호와를 영원히 신뢰하라 주 여호와는 영원한 반석이심이로다

 

★ 이스라엘 백성들은 변덕이 심하였습니다. 그들은 애굽을 섬겼다가, 앗수르를 섬겼다가, 바벨론을 섬겼습니다. 자기 생각에 힘이 센 자들에게 붙었지만, 오히려 그 일로 더 큰 고난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그들은 그 어떤 왕이나 제국이 아니라 하나님을 의지하여야 했습니다. 하나님은 변함없고 한결같은 믿음의 사람들을 사랑하시고 그들에게 평강을 주시고 보호하십니다. 끝까지 믿음을 지킵시다!

 

(디모데후서 4:7-8)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그 날에 받을 선물

(27:1-2)그 날에 여호와께서 그의 견고하고 크고 강한 칼로 날랜 뱀 리워야단 곧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벌하시며 바다에 있는 용을 죽이시리라 그 날에 너희는 아름다운 포도원을 두고 노래를 부를지어다

 

★ 이사야서에는 오실 메시야에 대한 예언과 더불어 마지막 그 날, 심판날을 보여주는 듯한 예언들도 있습니다. 리워야단은 뱀처럼 꼬불꼬불한 것을 말합니다. 그 날에 하나님은 사탄의 상징인 뱀, 리워야단, 그리고 용을 벌하시고 심판하십니다. 그리고 그 날에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천국의 포도원으로 초대되어 하나님을 찬양하는 은혜안에 살게 됩니다. 우리는 그 날을 기다립니다!

 

말뿐인 믿음

(29:3) 주께서 이르시되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 하며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나 그들의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 우리는 신앙하면서 말보다는 순종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순종과 행함과 생활이 없는 신앙은 죽은 것입니다. 말뿐인 믿음은 믿음도 아니고, 결국에는 하나님과 단절됩니다. 야고보의 말씀입니다.

 

(야고보서 2:16-17)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덥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그 몸에 쓸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기다리시는 하나님

(30:18)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 아직은 우리에게 시간이 있고 기회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기다리십시오. 지금이라도 교만과 고집과 이기심과 형식주의를 벗어버리면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주십니다. 긍휼히 여겨주십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 나를 위하여 : 한 주간 받은 말씀앞에 나의 욕심과 고집을 내려놓고, 겸손과 감사로 헌신합니다.

▶ 가정을 위하여 : 온 가족들과 자녀들에게 믿음주시고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구합니다.

▶ 주일예배를 위하여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고 섬기는 종들에게 은혜베풀어 주소서!

▶ 선교사를 위하여 : 양한갑 선교사 / 이건작목사의 건강과 사역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사역을 위하여 : 선교부흥회(9/7-8)에 오실 양한갑 선교사님을 강건하게 해 주시고, 부흥회를 통하여 나와 우리 교회가 받을 큰 은혜와 큰 기쁨을 기대하고 기다리며 기도합니다.

▶ 차화경집사 추모예배가 은혜롭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27일(토) 11:00 교회)

 

█ 찬양 : 주의 사랑을

https://youtu.be/WSsUTDvpYE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