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2일(금) 이사야 51-5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8.03|조회수4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2(금)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69 그 참혹한 십자가에

https://youtu.be/aBMrx0CNzJY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이사야 51-5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OAtrdsoq_Zc?list=PLVcVykBcFZTSBoXnHHKGk3nMbBRIOYqyJ

 

2.말씀묵상과 메시지

 

두려워마십시오

(51:12) 이르시되 너희를 위로하는 자는 나 곧 나이니라 너는 어떠한 자이기에 죽을 사람을 두려워하며 풀 같이 될 사람의 아들을 두려워하느냐

 

★ 하나님을 알고 나를 아는 것이 믿음이요 복입니다. 하나님을 알고 나를 아는 사람과 하나님도 모르고 나도 모르는 사람은 두려워하는 것이 다릅니다. 하나님을 믿고 나를 아는 사람은 세상의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살면서 필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시간과 건강과 돈과 사랑과 사람과 능력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것들을 두려워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하나님의 뜻을 두려워합니다.

 

예수님이십니다

(53:3-6)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 이 말씀들은 누구를 말하는 것입니까? 이 말씀을 읽는 그리스도인들은 더 설명하지 않아도 예수님을 생각하게 됩니다. 만일 여러분도 예수님인 걸 알았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입니다. 물론 예수님께서 이런 모습이셨던 것은 바로 나를 구원하시기 위함임을 믿어야 합니다. 믿으십니까? 믿는다면 은혜요 복이요 기적입니다.

 

당신을 초대합니다

(55:1)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3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로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의 영혼이 살리라 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 하나님이 오늘도 우리를 초대하십니다. 입장료도 없고, 학력이나 재력이나 실력같은 세상의 조건들도 없습니다. 그냥 나오시면 됩니다. 주앞에서 우리가 할 일은 주님의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신앙생활입니다. 최고의 신앙생활은 매일 마다 하나님의 초대를 기뻐하여 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듣기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때를 따라 하나님께 간절히 구하는 것입니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김병구장로 김재임집사 : 매주일 예배하러 나올 때에 안전하게 지켜주시고 점점 약해지는 몸을 강건하게 하시고 오직 주님께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기쁨과 평안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마빈 Marvin (니콰라과 / 남선교회)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7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그가 찔림은

https://youtu.be/WYmNpB-qel8

 

토요아침예배 (83일 아침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44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