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3일(토) 이사야 56-60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8.03|조회수5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3(토)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94 하나님은 외아들을

https://youtu.be/6MBEG851YgE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이사야 56-60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pNmEbqN5Xyk?list=PLVcVykBcFZTSBoXnHHKGk3nMbBRIOYqyJ

 

2.말씀묵상과 메시지

 

하나님의 선교

(56:6-7) 또 여호와와 연합하여 그를 섬기며 여호와의 이름을 사랑하며 그의 종이 되며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지키는 이방인마다 7 내가 곧 그들을 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도하는 내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번제와 희생을 나의 제단에서 기꺼이 받게 되리니 이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임이라

 

★ 선교는 예수님에게서도 아니고, 바울에게서도 아니고, 교회에서부터 시작도 아닙니다. 선교는 이미 구약에서부터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에게서 시작되었음은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정말 하나님의 마음을 몰랐습니다. 이러니 멸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성전과 교회는 만민이 기도하고 예배하는 집이라 하셨지만, 그들은 자기들만 만민(인간.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착각하였습니다. 만민은 말 그래도 이방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입니다.

 

신앙의 최고는 긍휼

(58:6-7)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7 또 주린 자에게 네 양식을 나누어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헐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 유대인들과 기독교인들에게 최고의 신앙행위가 금식이라고 말해도 틀리지 않습니다.마음에 소원을 주시면 금식하십시오. 금식은 아름다운 헌신이요 결단입니다. 그런데 금식과 같거나, 금식보다 더 필요하고 위대한 신앙행위는 자비와 긍휼과 사랑의 나눔입니다. 많이 사랑하고 많이 불쌍히 여기고, 많이 나누어 주십시오. 긍휼과 나눔은 신앙의 표징이요 증거입니다.

 

내 탓이요!

(59:1-2) 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하지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2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갈라 놓았고 너희 죄가 그의 얼굴을 가리어서 너희에게서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라

 

잘되면 내 탓, 안되면 남 탓! 잘되면 제 탓, 못되면 조상 탓! 잘되면 내 탓이요, 안되면 하나님 탓!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무관심하지 않으시고, 무책임하지도 않으시고, 무능력하지도 않으십니다. 다만 문제는 우리입니다. 우리가 순종하지 않고, 우리가 마음 문을 열지 않으면 하나님은 강제로 일하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이 우릴 위해심을 보도록 순종하십시오. 하나님은 오늘이나 내일도 우리들을 도우실 준비가 끝났습니다. 우리가 신호만 보내면 주님을 응답하십니다. 하나님과 멀어진 자신을 돌아보십시다! 내 탓입니다! 아멘!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 나를 위하여 : 한 주간 받은 말씀앞에 나의 욕심과 고집을 내려놓고, 겸손과 감사로 헌신합니다.

▶ 가정을 위하여 : 온 가족들과 자녀들에게 믿음주시고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구합니다.

▶ 주일예배를 위하여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고 섬기는 종들에게 은혜베풀어 주소서!

▶ 선교사를 위하여 : 양한갑 선교사 / 이건작목사의 건강과 사역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사역을 위하여 : 선교부흥회(9/7-8)에 오실 양한갑 선교사님을 강건하게 해 주시고, 부흥회를 통하여 나와 우리 교회가 받을 큰 은혜와 큰 기쁨을 기대하고 기다리며 기도합니다.

 

█ 찬양 : 나의 기도하는 것보다

https://youtu.be/9TqgdqISN-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