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15일(목) 예레미야 41-4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8.16|조회수1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15(목)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523 어둔 죄악 길에서

https://youtu.be/mk9CL5zLmDQ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예레미야 41-4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6O30u9NPVNM?list=PLVcVykBcFZTSi0RaAMcYNPb_5F5AWIWNX

 

2.말씀묵상과 메시지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

(41:2-3) 느다냐의 아들 이스마엘과 그와 함께 있던 열 사람이 일어나서 바벨론의 왕의 그 땅을 위임했던 사반의 손자 아히감의 아들 그다랴를 칼로 쳐죽였고 이스마엘이 또 미스바에서 그다랴와 함께 있던 모든 유다 사람과 거기에 있는 갈대아 군사를 죽였더라

 

★ 바벨론에 의해서 예루살렘이 함락되고, 왕은 눈이 뽑혀 노예처럼 끌려갔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이스마엘은 그다랴를 죽이고 정치적인 야욕에 빠집니다. 자신은 나라를 위하여 싸운다고 하지만, 그는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였고, 또한 자기 욕망을 위하였습니다. 만일 그가 정말 나라를 걱정하였다면 하나님의 뜻을 따라 유다의 재건에 더욱더 힘을 합하여야 했을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성전에 제사를 드리러 가는 사람들까지 죽이고, 제물 있는 자들은 살려주었습니다.(41:5-8)

 

가지말라고 하셨는데

(42:15) 너희 유다의 남은 자여 이제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만일 애굽에 들어가서 거기에 살기로 고집하면 16 너희가 두려워하는 칼이 애굽 땅으로 따라가서 너희에게 미칠 것이요 너희가 두려워하는 기근이 애굽으로 급히 따라가서 너희에게 임하리니 너희가 거기에서 죽을 것이라

 

★ 멸망한 유다에서는 나라와 백성들을 걱정하기 보다는 여전히 서로 죽고 죽이는 일이 반복됩니다. 이스마멜의 악행을 보고 요하난이 일어나자 이스마엘은 두려워 암몬으로 도망갑니다.(41:15) 요하난은 애굽을 의지하지 말고 유다에 남아서 하나님을 의지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선지자 예레미야와 백성들을 애굽으로 데리고 갑니다.(43:1-7) 참으로 말을 듣지 않는 청개구리같은 이들입니다. 그들은 입으로는 거룩한 말을 하는 듯 하지만, 모두 진심이 아니었습니다.

 

(42:20) 너희가 나를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보내며 이르기를 우리를 위하여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고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우리에게 전하라 우리가 그대로 행하리라 하여 너희 마음을 속였느니라

 

★ 겉과 형식적인 종교인이 되지 말고 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신실한 그리스도인이 되십시오!

 

위로받는 사람

(45:2-3) 바룩아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네가 일찍이 말하기를 화로다 여호와께서 나의 고통에 슬픔을 더하셨으니 나는 나의 탄식으로 피곤하여 평안을 찾지 못하도다

 

★ 바룩은 예레미야 곁에서 그의 말을 기록하는 섬김을 하였습니다. 나라를 염려하고 지켜야 할 지도자들이 욕망과 권력에 빠져 있는 것을 보면서, 바룩은 더욱 더 안타까와 합니다. 그는 나라의 슬픔과 백성들의 고통을 자신의 슬픔과 고통으로 받아들입니다. 참으로 순수하고 신실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바룩을 위로하십니다.

 

(45:5) 네가 너를 위하여 큰 일을 찾느냐 그것을 찾지 말라 보라 내가 모든 육체에 재난을 내리리라 그러나 네가 가는 모든 곳에서는 내가 너에게 네 생명을 노략물 주듯 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우리가 살아가는 미국의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백성들은 둘로 나뉘었고, 리더들은 정치적인 욕망에 빠져 있습니다. 우리의 대한민국에도 어느 때보다 정치적인 혼돈 속에 있습니다. 그들은 국민들의 생활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오직 정치적인 야욕에 빠져 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으로 마음으로 이 상황을 안타까와 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를 드립시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엄혜아 성도 : 교회에 나아와 예배하며 성도들과 친교하고 주님께 위로와 힘을 얻고 항상 주님과 교회와 성도들을 사랑하는 기쁨으로 살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길다스 웬드팡가 Wendpanga (부루기나파소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4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모든 열방 주 볼때까지

https://youtu.be/wFeZ64iUNt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