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17일(토) 예레미야애가 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8.18|조회수1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17(토)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525 돌아와 돌아와

https://youtu.be/9jx9RMRZpcc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예레미야애가 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xXzjgpxwcgI?list=PLJaQvjkEzfvG9g78vnqS4HKHX7TaIN4iU

 

2.말씀묵상과 메시지

 

선지자의 눈물

(1:16) 이로 말미암아 내가 우니 내 눈에 눈물이 물 같이 흘러내림이여 나를 위로하여 내 생명을 회복시켜 줄 자가 멀리 떠났음이로다 원수들이 이기매 내 자녀들이 외롭도다 2:11 내 눈이 눈물에 상하며 내 창자가 끊어지며 내 간이 땅에 쏟아졌으니 이는 딸 내 백성이 패망하여 어린 자녀와 젖 먹는 아이들이 성읍 길거리에 기절함이로다

 

★ 예레미야가 바벨론의 잔인한 공격이 쓰나미처럼 지나간 예루살렘 거리를 다니면서 슬퍼 울고만 있습니다. 그가 본 것은 하나님을 잃어버리고 믿음을 잃어버린 자의 모습니다. 하나님 없이 살 수 있겠다고 고집하다가 인생의 마지막을 맞이할 때에 그 영혼이 갈 곳을 알지 못합니다. 준비되지 못한 사람이 흘릴 눈물이 너무 많습니다. 나의 마지막 시간을 생각하며 준비하며 살아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드릴 간구

(3:31-33) 이는 주께서 영원하도록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며 그가 비록 근심하게 하시나 그의 풍부한 인자하심에 따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주께서 인생으로 고생하게 하시며 근심하게 하심은 본심이 아니시로다 40 우리가 스스로 우리의 행위들을 조사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 예레미야는 잠시 눈물을 닦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한 사람이라도 주께로 돌아오게 하기 위하여 선지자는 돌아가자라고 외칩니다. 하나님의 긍휼하심을 구하며 교회와 성도들이 할 일입니다. 가정과 자녀들과 자신을 위하여 마지막까지 간구하십시오.

 

(5:21-22) 여호와여 우리를 주께로 돌이키소서 그리하시면 우리가 주께로 돌아가겠사오니 우리의 날들을 다시 새롭게 하사 옛적 같게 하옵소서 주께서 우리를 아주 버리셨사오며 우리에게 진노하심이 참으로 크시니이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 나를 위하여 : 한 주간 받은 말씀앞에 나의 욕심과 고집을 내려놓고, 겸손과 감사로 헌신합니다.

▶ 가정을 위하여 : 온 가족들과 자녀들에게 믿음주시고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구합니다.

▶ 주일예배를 위하여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고 섬기는 종들에게 은혜베풀어 주소서!

▶ 선교사를 위하여 : 양한갑 선교사 / 이건작목사의 건강과 사역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사역을 위하여 : 선교부흥회(9/7-8)에 오실 양한갑 선교사님을 강건하게 해 주시고, 부흥회를 통하여 나와 우리 교회가 받을 큰 은혜를 기대하고, 주를 향한 믿음과 사명이 회복하길 기도합니다.

 

█ 찬양 : 순전한 믿음 (가사가 참 좋은 찬양입니다) 광고

https://youtu.be/iivQ35oHE14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