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19일(월) 에스겔 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8.19|조회수2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19(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14 나 주의 도움 받고자

https://youtu.be/jQbbgRToX84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에스겔 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UHUMIZ6hZ5M?list=PLVcVykBcFZTRtkB9ktJ0efjTONK_Kbsd1

 

2.말씀묵상과 메시지

에스겔은 바벨론으로 포로잡혀갔고(BC597), 바벨론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예루살렘에 대한 환상을 보고 포로된 백성들에게 예언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먼저 잡혀간 다니엘(BC 605)과 함께 바벨론 포로생활을 비슷한 때에 예언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영광

(1:27-28) 내가 보니 그 허리 위의 모양은 단 쇠 같아서 그 속과 주위가 불 같고 내가 보니 그 허리 아래의 모양도 불 같아서 사방으로 광채가 나며 그 사방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 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엎드려 말씀하시는 이의 음성을 들으니라

 

★ 에스겔이 하나님의 보좌의 환상을 봅니다. 망하고 포로된 유다백성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에 대한 신앙입니다.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말로 할 수 없는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게 합니다. 그들이 불순종하고 거역한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계시고 세상을 주관하심을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

(2:7-8)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 너 인자야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듣고 그 패역한 족속 같이 패역하지 말고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기로

 

★ 에스겔의 사명은 말씀을 받고 전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더하지도 말고, 빼지도 말고, 전부를 전하여야 합니다. 성도들이 듣기 좋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비록 듣기 싫어 할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전하여야 합니다. 말씀이 그대로 전하여지는 교회와 모든 말씀을 전부 듣는 성도들이 됩시다!

 

영적 파숫군

(3:17-19)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의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하게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의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네가 악인을 깨우치되 그가 그의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는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존하리라

 

★ 전쟁시에 파숫군의 손에 사람들의 생명이 달려있듯이 영적 파숫군에게 생명이 달려 있습니다. 파숫군이 제 역할을 하지 않으면 그 책임을 파숫군에게 묻지만, 파숫군이 사명을 잘 감당하면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오늘날 교회와 성도들은 이 시대의 영적 파숫군입니다.

 

➜ 파숫군은 늘 깨어 있어야 합니다다. 파숫군은 그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온갖 어려움을 감당하여야 합니다. 에스겔은 파숫군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백성들 앞에서 조롱거리가 되었습니다. (4:1-3) 예루살렘 멸망을 상징하는 전쟁놀이를 하였습니다. (4:4-8) 이스라엘의 죄에 대하여 390일을 누웠고, 유다의 죄에 대하여 40일을 누웠습니다. (4:9-12) 유다인들이 앞으로 받을 굶주림의 고통을 비유하여 인분으로 떡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5:1-12) 에스겔은 자신의 머리털과 수염을 깍아 날리면서 앞으로 온갖 질병과 화재와 바벨론의 공격으로 흩어질 것을 보였습니다.

 

▶ 에스겔에게 이런 연기(공연)까지 하게 한 것은 백성들이 철저하게 하나님을 배워서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오늘도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열심에 감사하며 찬양합시다. 아멘!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이경화 장로 : LA에 머무는 동안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며 항상 예배하는 은혜를 베풀어주시고 주님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일을 계속하시도록 건강과 기쁨과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솔레이디 다마리스 Soleidy Damaris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7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5.선교부흥회를 위한 기도 : ➊ 교회와 성도들에게 주실 은혜와 기쁨을 기대합니다. ➋ 모든 성도들이 부흥회를 사모하며 참여하고, 선교에 대한 사명과 믿음회복하기를 기도합니다. ➌ 양한갑. 최영인 선교사를 건강하게 하시고, 준비하고 있는 말씀과 간증으로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소서!

 

█ 찬양 : 모든 열방 주 볼때까지

https://youtu.be/wFeZ64iUNt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