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9월 9일(월) 아모스 6-9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09.09|조회수1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9/9(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94 하나님은 외아들을

https://youtu.be/6MBEG851YgE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아모스 6-9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Xz5VSRGUKoc?list=PLVcVykBcFZTRCsGK_Jjs3vlOyZcEQrG1G

 

2.말씀묵상과 메시지

 

영적 근심이 없는 자

(6:5-6) 비파 소리에 맞추어 노래를 지절거리며 다윗처럼 자기를 위하여 악기를 제조하며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며 귀한 기름을 몸에 바르면서 요셉의 환난에 대하여는 근심하지 아니하는 자로다

 

★ 신앙 생활에도 기쁨이 있고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 일도 없이 항상 기쁘고 즐겁기만 하다면 인생이 아닙니다. 그러나 주를 위하여 어떤 일도 하지 않거나, 주를 위하여 헌신없이 항상 기쁘고 즐겁기만 하다면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은 그렇게 살 수가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언제나 거룩한 고민, 믿음의 고민이 있어야 합니다. 나는 그리스도인인가? 나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고 있는가? 늘 질문하고 고민해야 합니다.

 

말씀을 듣지 않는 기갈

(8:11)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 성경에는 하나님의 백성임에도 불구하고 인생이 불행하고 늘 좌절하고 절망하고 실망하고 근심과 걱정에 쌓여 사는 것은 물질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 말씀을 읽으면서 질문이 생깁니다. 왜 교회마다 온라인 인터넷마다 말씀이 풍요한데 왜 듣지 못한다는 말입니까? 사실은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 아니라, 말씀을 듣지 않는 기갈입니다. 듣기는 듣지만 귀로만 듣고 흘립니다. 그 말씀을 마음으로 영으로 받지 않습니다. 말씀을 들어야 삽니다.

 

하나님이 모르실까요?

(9:2-4) 그들이 파고 스올로 들어갈지라도 내 손이 거기에서 붙잡아 낼 것이요 하늘로 올라갈지라도 내가 거기에서 붙잡아 내릴 것이며 갈멜 산 꼭대기에 숨을지라도 내가 거기에서 찾아낼 것이요 내 눈을 피하여 바다 밑에 숨을지라도 내가 거기에서 뱀을 명령하여 물게 할 것이요 그 원수 앞에 사로잡혀 갈지라도 내가 거기에서 칼을 명령하여 죽이게 할 것이라 내가 그들에게 주목하여 화를 내리고 복을 내리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 아무도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에는 혹시나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 심판의 말씀은 반대로 축복과 위로와 은혜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신실한 믿음의 사람들을 다 아십니다. 그들의 고통과 눈물을 다 아십니다. 우리가 어떤 극한 상황에 처한다 할지라도 하나님은 다 아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감사하며 다시 일어나 믿음의 길을 걸어갑니다. 하나님이 아시니까?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하이디정 집사 : 주님만 바라보며 집사회와 선교회에서 기쁨으로 섬기게 하시고, 온 가족들이 주안에서 안전하고 일터에서도 건강하도록 돌보아주시고 평안과 기쁨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페이스 레베카 Faith Rebecca (케냐 / 에스더)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8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소원 (광고)

https://youtu.be/UVQSSn_crn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