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0월 4일(금) 누가복음 16-20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10.05|조회수16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4(금)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337 내 모든 시험

https://youtu.be/u92RsgSl-CU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누가복음 16-20장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m6xfmahTdis?list=PLVcVykBcFZTSGjjpi6ztmZ1Nr9uG8IsDJ

 

2.말씀묵상과 메시지

 

옳지 않은 청지기

(16:8) 주인이 이 옳지 않은 청지기가 일을 지혜 있게 하였으므로 칭찬하였으니 이 세대의 아들들이 자기 시대에 있어서는 빛의 아들들보다 더 지혜로움이니라

 

★ 어려운 비유입니다. 우리가 이 말씀을 들을 때에 우리에게 있는 모든 것들이 우리의 것이 아니라 주님의 것임을 생각하여야 합니다. 세상의 주인은 종이 자신을 위하여 선한 일을 한다하며서 다 써버리면 그 종을 좇아내고 말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받은 것을 가지고 선한 일들 위하여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주인이십니다. 우리의 것이 내 것이 아니라 주님의 것임을 인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음껏 사용하세요!

 

불쌍히 여기소서

(18:13) 세리는 멀리 서서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쳐다보지도 못하고 다만 가슴을 치며 이르되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하였느니라

 

★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마음입니다. 바리새인은 종교적인 의무를 빠짐없이 감당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세리는 삶에 지쳐서 제대로 신앙생활조차 할 수 없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는 신앙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따가운 눈과 수군거림이 있었지만, 그는 성전에 올라와서 자신의 속 마음으로 하나님께 간구하였습니다. 주님!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기도입니다. 우리는 주님이 필요합니다. 주님,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우리를 도와주소서!

 

오늘 네 집에

(19:5) 예수께서 그 곳에 이르사 쳐다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 믿음의 생활을 멈추었던 삭개오에게 기적의 날이 찾아왔습니다. 예수님이 그를 찾아오셨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예수님께서 오늘 그의 집으로 가시려는 것입니다. 갑자기 손님이 오시면 민망하고 부끄러워 청소부터 합니다. 그런데 눈에 보이는 것들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삭개오의 마음의 청소가 필요하였습니다. 삭개오는 너무나 부끄러웠지만 예수님을 집으로 모셨습니다. 주님이 오늘 나에게로, 나의 마음으로 오신다면 예수님을 맞이하시겠습니까? 나의 부끄럽은 마음들을 다 보여도 괜찮으십니까? 예수님은 상한 마음들을 치유하시는 분이십니다. 감추지 말고 주님을 초대하십시오.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이경미 집사 이용기 집사: 함께 예배하는 은혜와 기쁨으로 살아가게 하시고, 주님이 허락하신 비즈니스에서 감사함으로 일하며, 교회를 섬기는 이종건 목사(장남)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로널드 무노스 Ronald Munos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5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세상에서 방황할 때

https://youtu.be/Kk20ih1j-SU

 

토요아침예배 (105일 아침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461

➜ 아침예배에 참여하여 나의 신앙과 교회와 가족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