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0월 7일(월) 요한복음1-5장 읽기와 말씀묵상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4.10.07|조회수2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7(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321 날 대속하신 예수께

https://youtu.be/roBN8sLX5uM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요한복음1-5장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9e05_NLtNa8?list=PLZ_z9g9OdZCW7nbQHYroVk64BPATt2fGN

 

2.말씀묵상과 메시지

 

영접하는 자

(1:12-13)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세상적인 자격이나 실력이나 공로때문이 아니라, 예수님을 주님을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자신이 잘나서 구원을 받고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 때문에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그리스도인이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처럼 우리가 자랑할 것도 없으니 늘 겸손하여야 합니다.

 

그를 믿는 자마다

(3:14-16)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죄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이 진리를 믿고 영생을 얻었습니다. 오늘 모든 쌘라파엘의 가족들이 믿는 자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사마리아에서 만난 여인

(4:5-7) 사마리아에 있는 수가라 하는 동네에 이르시니 야곱이 그 아들 요셉에게 준 땅이 가깝고 거기 또 야곱의 우물이 있더라 예수께서 길 가시다가 피곤하여 우물 곁에 그대로 앉으시니 때가 여섯 시쯤 되었더라 사마리아 여자 한 사람이 물을 길으러 왔으매 예수께서 물을 좀 달라 하시니

 

★ 과거 북이스라엘(사마리아)이 앗수르에게 멸망당한 후에 이방인들과 혼합되어 순수혈통을 다 잃었기에 유대인들은 그들을 멸시하고 사마리아 땅에 가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오늘 예수님께서 사마리아에 가셨습니다. 한 여인을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그녀는 이미 남편이 다섯이 있었고, 지금 사는 이는 6번째 남자입니다. 사람들의 눈을 피하여 가장 더운 한 낮에 물을 길러 우물에 왔습니다. 참으로 고달프고 불행한 인생을 살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님이 그녀를 만나고 치유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만난 그녀는 더 이상 사람을 피하지도 무서워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예수님을 전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도 찾아오셨고, 우리를 치유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을 만나십시오! 아멘!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이동진 목사 이계옥 사모 : 언제나 주님만을 생각하고 주님만을 의지하며 매일 감사하며, 두 분이 늘 건강하게 예배의 기쁨을 경험하며 기쁨과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에블린 마마니 Evelin Mamani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6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최현숙 성도님의 아버님이 위험한 고비를 넘기셨습니다. 계속 기도해 주시고,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찬양 : 주님과 같이

https://youtu.be/VBd_LtPx6X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