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4일(금) 잠언 22:1-2 우선순위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08.05|조회수3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4(금) 잠언 묵상 30

 

찬송 : 94 주 예수보다 더

https://youtu.be/c2mFIoGADk0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잠언 22:1-2) 많은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이요 은이나 금보다 은총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 가난한 자와 부한 자가 함께 살거니와 그 모두를 지으신 이는 여호와시니라

 

✚ 메시지 : 우선순위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들이 필요하고 소중합니다. 그러나 제한된 시간과 공간에서 우리가 끝까지 바른 신앙으로 살기 위해서는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1.명예(거룩)

★ 이미 여러 번 소개되었지만 그리스도인들도 물질이 필요하지만, 물질이 우리 인생과 신앙의 목표나 목적은 아닙니다. “연애는 돈이 필요하다 하지만 돈이 사랑은 아니다”라는 당연한 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주님이 허락하신 물질을 통하여 자기만의 향락과 즐거움만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명예로운 일들을 할 때에 그 물질도 아름다운 것입니다. 물질에 치우치다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명예로운 삶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물론 이 명예는 세상적인 자랑이나 이기적인 욕망이 아니라 하나님을 사람으로 사는 거룩한 이름에 대한 명예입니다.

 

2.은총(은혜)

★ 하나님의 은총과 은혜가 늘 우리 마음과 믿음 안에 머무르게 하십시오. 그를 위하여 우리는 모든 것일 베풀어주신 주님의 은혜에 늘 감사하여야 합니다. 내가 누리는 모든 것들이 당연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은혜라는 아름다운 찬양의 고백처럼 그 은혜를 은이나 금보다 귀하게 여기는 그리스도인이길 축복합니다.

 

3.사랑과 사명

★ 그리스도인은 사랑과 사명으로 살아갑니다. 주님이 내게 허락하신 물질과 명예와 은총을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와 성도와 가족을 사랑하는 데 사용합니다. 사랑으로 사용하며 사는 것이 성도의 사명입니다. 사회에서는 물론이고 교회안에서도 부유하게 사는 성도가 있고 부족하게 하는 성도도 있습니다. 주님은 그들을 동일한 사랑으로 부르셨고 함께 있게 하셨고, 함께 주님의 교회를 섬기고 서로 사랑하며 사명을 감당하기를 원하십니다. 주께로부터 받은 은사뿐만 아니라 물질도 받은대로 사용하며 헌신할 사명이 있습니다.

 

(누가복음 12:47-48) 주인의 뜻을 알고도 준비하지 아니하고 그 뜻대로 행하지 아니한 종은 많이 맞을 것이요 알지 못하고 맞을 일을 행한 종은 적게 맞으리라 무릇 많이 받은 자에게는 많이 요구할 것이요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 사랑과 사명은 누구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깨달아 사랑하고 사명을 감당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우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감사와 믿음으로 함께 살아가십시다!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오늘도 1분 기도를 드립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고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김수금권사 아들) : 주님을 신뢰하고 끝까지 기도합니다. ➋ 유미현집사 (이경화장로 장녀) : 항암치료 잘 마치도록 기도합니다. ➌ 믿음의 부모님 : 예배하러 나오는 길을 안전케하시고 건강하게 하옵소서! ➍ 몸이 약하고 마음이 상한 자녀들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 토요아침예배의 부흥을 기대하고 기도하며 7월 마지막 주일예배에 성령충만 은혜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성도들에게 교회의 뿌리와 에너지가 되는 기도의 열정과 사모함과 갈급한 마음을 부어주옵소서! 온 성도들이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길 원합니다. 방해받는 모든 것들을 넘어서는 믿음과 용기를 주시고, 주의 종이 말씀을 바르게 전하는 은혜주시고, 함께 예배를 섬기는 찬양단과 찬양대, 교사와 안내와 친교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기쁨이 충만하게 하옵소서!

 

▶ 2023 VBS(8/4-5)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오늘과 내일 VBS를 통하여 큰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성령충만하길 원하며, 자녀들의 믿음도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VBS를 준비하고 섬기는 목회자, 교사, 학부모에게 함께 섬기는 즐거움을 주시고, 참여하는 모든 자녀들이 말씀과 찬양, 모든 순서들을 통하여 하나님을 배우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하나님의 자녀로 잘 양육받기를 기도합니다.

 

▶ 선교사를 위한 기도 : 양한갑 최영인 선교사가 필리핀과 미얀마의 한센인들을 돌보고 섬길수 있도록 육체적으로 강건하게 하옵소서! 이건작 이순금 목사가 만나는 홈리스들이 복음을 듣고 주님을 영접하는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전 세계에서 복음을 전하는 모든 선교사들이 담대히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성령충만 믿음충만 은혜충만하게 하옵소서!

 

찬양 : 은혜

https://youtu.be/mqvcqeseg8k

 

토요아침예배 (8/5 6:30) 당신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3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