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9일(수) 잠언 23:22-26 마땅한 일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08.10|조회수22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9(수) 잠언 묵상 33

 

찬송 : 204 주의 말씀 듣고서

https://youtu.be/KL-VCAlG5uE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잠언 23:22-26) 너를 낳은 아비에게 청종하고 네 늙은 어미를 경히 여기지 말지니라 진리를 사되 팔지는 말며 지혜와 훈계와 명철도 그리할지니라 의인의 아비는 크게 즐거울 것이요 지혜로운 자식을 낳은 자는 그로 말미암아 즐거울 것이니라 네 부모를 즐겁게 하며 너를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 내 아들아 네 마음을 내게 주며 네 눈으로 내 길을 즐거워할지어다

 

✚ 메시지 : 마땅한 일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과 가장 유사한 일은 부모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말씀을 통하여 우리를 낳아주신 부모님과 함께 신앙하는 영적 부모님들과 하나님 아버지와의 관계를 묵상할 수 있습니다.

 

1.청종하십시오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는 많은 분들은 이미 부모님들이 계시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말씀이 우리에게는 후회와 죄송함을 기억하게 합니다. 세월이 흐르면 모든 자녀들이 부모가 되고, 그들도 나이들어갑니다. 연로한 부모님들에게 무엇이 가장 좋은 선물일까요? 이제 몸이 약해서 마음껏 드시지도 못하고, 가고 싶은 곳에 가지도 못합니다. 그들에게 최고의 선물은 순간이지만 얼굴을 보고 대화하는 것입니다.

 

지금도 살아계시는 부모님께 자주 얼굴을 보여드리고, 짧은 시간이라도 함께 웃으며 대화해 드리십시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가장 유익한 방법도 하나님 앞에 자주 정기적으로 서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는 일입니다. 이 모든 일은 상받을만한 일도 아니고 인간으로서 자녀로서 성도로서 마땅한 일입니다.

 

2.존중하십시오

★ 자녀들이 나이가 들면 부모님보다 더 많이 알게 되고, 더 많이 가지게 되고, 더 강해집니다. 그래서 간혹 어떤 이들은 그들의 부모님들을 공경하지 않고 무시합니다. 자기 부모님을 존중하지 않는 자녀들이 어찌 하나님을 섬기는 신실한 성도와 리더가 되겠습니까? 우리가 부모님들을 존중하는 것은 무조건입니다. 그래도 조건이 필요하다면 나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나의 부모님이면 충분합니다.

 

3.진리를 소중히

★ 부모님과 성도들과 하나님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선한 성도들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진리 안에 거하야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때로 우리를 부끄럽게 하고, 마음 찔리게 합니다. 그것이 은혜입니다. 말씀이 나를 나되게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라도 우리의 주장, 선입견, 고집을 꺽어야 합니다.

 

매일 아침마다 듣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볍지 여기지 말고 감사함으로 신실함으로 듣고 받으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 칭찬받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가 됩니다. 그리고 잠시 우리 곁에 머물다 떠날 우리의 부모님들을 기쁘고 만족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기쁨, 부모님의 기쁨으로 살아갑시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오늘도 1분 기도를 드립니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이번 한 주간에 겸손한 말과 긍정적이고 선한 생각하며 살기 원합니다

 

▶ 최은석 목사, 최유수 사모 : 주님만을 바라보며 성실하게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고 충성하는 부부가 되고, 주님께서 병중인 최남순집사(장모)와 함께 하시어 평안케 하시고 평생 예수님만 사랑했던 믿음안에 살게하시고, 자녀 하영 & 주안이 늘 믿음 안에 머물게 하시고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로널드 무노스 Ronald Munos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5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주님 말씀하시면

https://youtu.be/0p7jS19o3-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