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8월 18일(금) 잠언 25:14-16 자기 성숙과 자기 훈련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08.18|조회수17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18(금) 잠언 묵상 40

 

찬송 : 454 주와 같이 되기를

https://youtu.be/LWSvY77Z014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잠언 25:14-16) 선물한다고 거짓 자랑하는 자는 비 없는 구름과 바람 같으니라 오래 참으면 관원도 설득할 수 있나니 부드러운 혀는 뼈를 꺾느니라 너는 꿀을 보거든 족하리만큼 먹으라 과식함으로 토할까 두려우니라 너는 이웃집에 자주 다니지 말라 그가 너를 싫어하며 미워할까 두려우니라

 

✚ 메시지 : 자기 성숙과 자기 훈련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천국에 가는 것은 하나님이 선물입니다. 이제 주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시간과 공간, 가정과 교회에서 멋있는 성도들이 되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이 땅에 사는 동안 나도 행복하고, 가족과 성도들도 모두 행복하기를 축복합니다. 행복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행복을 만들기 위하여?

 

1.남발하지 말라(14)

★ 말만 앞세우거나 말만 잘하는 성도가 되지 마십시오. 말은 자신이 하고 다른 이들로 하여금 땀흘리고 수고하게 하는 것은 참으로 가벼운 사람입니다. 말한대로 지키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습관적으로 말만 하는 사람은 믿을 수 없고 가까이 할 수 없습니다. 특별히 교회안에서 우리는 말을 앞세우지 말고 조용히 꾸준하게 함께 섬기는 겸손한 손길들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과거에 어떻게 하였노라고 말하는 이들도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이라고 큰 소리 치는 사람들에게도 기대합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에게 주님께 필요한 사람은 오늘 함께 하는 사람입니다. 주님은 대단하고 큰 일을 하라고 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냥 언제나 자신이 할 일들을 다 해놓고, 다른 이들에게 더 무거운 짐을 지우지 않으면서도 자기 자랑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우리는 존경합니다.

 

 

2.지나치지 말라(15-16)

★ 꿀은 건강에 좋고 즐거움을 줍니다. 그러나 아무리 즐겁고 좋은 것들고 지나치면 좋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즐거움을 준다고 지나치게 행하면 결국 그것으로 인하여 더 큰 것을 잃게 됩니다.

 

특별히 오래동안 함께 하는 성도들이나 친구들이라고 너무 격이 없이 행하고 존중하지 않게 되면 나중에는 원수가 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서로의 관계가 가깝고 좋을수록 항상 예의를 지켜 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그 관계는 더 좋아지고 아름다워집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오늘도 1분 기도를 드립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고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김수금권사 아들) : 주님을 신뢰하고 끝까지 기도합니다. ➋ 유미현집사 (이경화장로 장녀) : 주님의 은혜와 성도들의 기도가운데 항암치료 잘 마쳤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를 기도합니다. ➌ 김병구 장로와 믿음의 부모님 : 예배하러 나오는 길을 안전케하시고 건강하게 하옵소서! ➍ 몸이 약하고 마음이 상한 자녀들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 8월 토요아침예배의 부흥을 기대하고 기도하며 주일예배마다 성령충만 위로충만 기쁨충만 그리고 은혜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이번 주일(20일)에 8년만에 만나는 이대선 목사님께서 말씀전하시고 친교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오직 주님께 영광돌리고 주님께 감사드리며, 이대선 목사님과 이계남 사모님, 예영과 예준을 축복합니다.

 

▶ 선교사를 위한 기도 : 양한갑 최영인 선교사가 필리핀과 미얀마의 한센인들을 돌보고 섬길수 있도록 육체적으로 강건하게 하옵소서! 이건작 이순금 목사가 만나는 홈리스들이 복음을 듣고 주님을 영접하는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전 세계에서 복음을 전하는 모든 선교사들이 담대히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성령충만 믿음충만 은혜충만하게 하옵소서!

 

찬양 : 우리 함께 기도해 (광고 건너띄기)

https://youtu.be/yXRCYF5mrNc

 

토요아침예배 (8/19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41

➜이번주 토요일아침부터 구약 에스겔의 말씀으로 은혜나눕니다. 에스겔은 혼자 읽고 배우기가 어려운 말씀입니다. 나오시어 함께 기도하고 말씀을 배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