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9월 5일(화) 잠언 29:18 묵시와 율법의 백성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09.06|조회수29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9/5(화) 잠언 묵상 51

 

찬송 : 338 내주를 가까이

https://youtu.be/NZTVAAkPshU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잠언 29:18)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 메시지 : 묵시와 율법의 백성

그리스도인의 신앙의 핵심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들은 공부하고 연구하고 경험하여 깨달은 학문이나 지식을 근거로 신앙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우리에게 보여주신 계시를 통하여 믿습니다.

 

1.묵시가 있어야 합니다

★ 묵시(계시)는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을 통하여 백성들에게 주신 말씀이었습니다. 구약성경에는 수많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에게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성경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모든 묵시들이 이제는 성경으로 완성되어 우리에게 있습니다.

 

➜ 그런데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묵시를 받아들이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대로 행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 말씀을 따라 신앙하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대로 신앙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말씀이 없는 교회와 성도는 방자하고 무질서하고 교만합니다. 주님의 말씀이 있어야 합니다.

 

(디모데후서 3:16-17)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 우리 교회와 성도들은 늘 말씀을 존중하고 묵상하고 사랑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아래 나의 생각과 주장과 고집을 다 내려놓고 겸손하게 주의 말씀을 듣는 은혜충만하길 소망합니다.

 

2.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매주마다 그 말씀을 들으니 은혜요 복입니다. 그러나 이 말씀을 많이 알고 듣는 것에 그치면 온전한 복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듣고 감동하고 좋아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말씀대로 순종하며 신앙합니다.

 

(요한계시록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마태복음 7:24-25)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오늘도 1분 기도를 드립니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8월을 살게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허락하신 9월에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김희자 성도 : 주님을 사랑하며 믿고 의지하며 살게 하시고, 교회에 나올 때마다 늘 기쁨과 감사와 평안이 충만하며 건강하게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나보 Ngabo (르완다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34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풀은 마르고

https://youtu.be/isbTlPSNDbY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