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9월 8일(금) 잠언 31:10, 30-31 아름다운 성도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09.09|조회수4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9/8(금) 잠언 묵상 54

 

찬송 : 407 구주와 함께

https://youtu.be/OWKVev2nSOE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잠언 31) 10 누가 현숙한 여인(성도)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30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성도)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31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로 말미암아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 메시지 : 아름다운 성도

31장은 르무엘의 잠언입니다. 르무엘이 솔로몬의 애칭이라는 말도 있지만 분명하지 않습니다. 솔로몬이 남자이다 보니 주께 칭찬받을 만하게 아름답고 신실한 여성을 언급하고 있지만, 이것은 우리 모든 성도들에게도 동일한 교훈입니다. 주님께서 보시고 칭찬하시고 박수하시는 성도는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비싼 진부보다 더 귀합니다. 그리고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이 변하지만 하나님을 경외하는 성도는 칭찬을 받습니다. 쌘라파엘의 모든 성도들이 거짓되고 헛된 세상의 것들에 마음과 인생을 빼앗기지 말고 하나님께 칭찬받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1.하나님을 경외하는 성도

★ 부모를 가장 기쁘시게 하고 만족하게 하는 것은 부모에게 무엇을 사드리거나 대접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진심으로 생명주신 부모님들께 감사하고, 그들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까?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적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진심으로 믿음으로 존중하는 성도되기 원합니다.

 

우리가 신앙의 고백으로 하나님을 고백하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을 진심으로 경외하는 가장 분명한 증거는 순종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시간동안 잠언을 묵상하면서 영적으로 생활적으로 많은 도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 잊어버렸습니다(?). 괜찮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또 매일 주시는 말씀과 주일에 받는 말씀에 순종할 마음있기를 원합니다.

 

2.섬기고 헌신하는 성도

★ 앞에서 언급된 것처럼 하나님을 경외하고 존중하는 구체적인 순종의 방법은 섬김과 헌신입니다. 주님은 우리들이 구원받은 세상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인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겉으로는 교인이고 크리스천이라고 생각하고 말하지만 주님의 말씀대로는 살고 싶지 않고, 섬김과 헌신이 없다면 우리는 정말 그리스도인입니까? 그리스도인된 감사와 기쁨으로 섬기고 헌신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가정과 부모와 자녀들을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가족들이 주님을 떠나지 않고 주님과 함께 살아가기를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가족들과 자녀들과 함께 선교의 사명에 참여하십시오. 큰 나눔은 아니더라도 작은 나눔을 자녀에게 가르치고 함께 하도록 하십시오.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지만 주님을 다시 만날 나의 마지막을 생각하고 믿음을 준비하십시오.

 

가난하고 약한 이들에게 늘 자비롭고 사랑하고 나누고 베풀며 살도록 하십시오. 그들을 위하여 기도가 필요할 때에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에 게으르지 마십시오. 구원의 감사와 기쁨으로 성도들과 함께 모든 영광과 존귀와 찬양을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 예수님께 돌립시다! 아멘! 그리고 이번 주의 남은 날동안 지치고 고단한 구역 가족들과 선교회 가족들에게 위로와 격려와 축복의 전화와 문자와 이메일을 보냅시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오늘도 1분 기도를 드립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고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김수금권사 아들) : 주님을 신뢰하고 끝까지 기도합니다. ➋ 몸이 약한 쌘라파엘의 부모님들과 형제자매들과 자녀들이 치료받고 건강하길 기도합니다.

 

▶ 9월 10일 주일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예배하는 성도들이 큰 은혜와 위로받기 원하며, 설교와 찬양과 기도와 친교와 교사로 섬기는 기쁨을 주시옵소서! 토요아침예배의 부흥을 기대하고 기도하며 우리 교회와 성도들이 성령충만 위로충만 기쁨충만 그리고 은혜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 선교사를 위한 기도 : 양한갑 최영인 선교사가 필리핀과 미얀마의 한센인들을 돌보고 섬길수 있도록 육체적으로 강건하게 하옵소서! 이건작 이순금 목사가 만나는 홈리스들이 복음을 듣고 주님을 영접하는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전 세계에서 복음을 전하는 모든 선교사들이 담대히 복음을 전하길 축복합니다

 

➜ 미얀마의 슬픈 소식 https://cafe.daum.net/rafaelch/mkvE/117

아들과 동생과 친구를 잃은 메얀청의 가난한 성도들과 아이들을 위하여 잠시 애도하는 기도를 드립시다!

 

찬양 : 주의 이름 안에서 (광고 건너띄기)

https://youtu.be/1DRcWSFK3EQ

 

토요아침예배 (9/9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4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