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9월 29일(금) 4-12.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창세기 17:1)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09.30|조회수33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9/29(금) 기독교진리 15

 

찬송 : 8 거룩 거룩 거룩

https://youtu.be/1Rkgx6oYmpo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창세기 17:1)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질문 4.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12)

12.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묵상하면서 혹 이런 생각을 가지지는 않으셨나요? 목사님, 저도 잘 압니다. 교회 다니면 이 정도는 다 아는 것이 아닙니까?”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전능하시다는 진리는 찬송으로 설교나 수없이 많이 부르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에 다시 한번 질문드립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전능하신 분이심을 믿습니까? 아는 것이 아니라 믿는 것을 묻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안다고 하는 것은 교회에서 배운것과 들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대하여 얼마나 다양하게 많이 들었느냐 것만으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늘 이 시간 하나님께서 전능하신 분이심을 믿는 은혜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축복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떻게 전능하십니까? (고민하고 묵상하는 가운데 깨달은 은혜를 여러분과 나눕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19:26)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하나님의 창조 / 하나님께서 전능하시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 오묘하고 상상할 수도 없는 우주와 생명의 존재가 우연이라고 말합니다. 나도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전능하신 하나님이 창조하셨다 선언합니다.

 

하나님의 구원 / 우리의 구원과 영생은 우리의 이성안에는 없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어쩌다 태어나서 살다가 죽으면 그만이라고만 알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그 다음을 경험하지 못했고, 우리도 미리 경험할 수 없는 것은 우리가 전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원과 영생과 천국은 창조처럼 오직 전능하신 분에게만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우리들은 때때로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다는 말씀을 잘못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것과 하나님께서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하셔야 하는 것은 다릅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행하시지 않을 때에 우리는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의심하거나 거부합니다. 하나님이 내가 구하는 것에 응답이 없는 것을 보니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거나 하실 수도 없습니다

 

★ 사람들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에게 십자가에서 내려와서 로마병사들을 무찔러 그가 하나님이요, 하나님의 아들이시오, 전능하신 분이심을 증명하라고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온갖 고난과 고통과 모욕을 당하시면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전능하시기 때문에 우리들이 요구하는 것들을 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마태복음 27) 41 대제사장들도 서기관들과 장로들과 함께 희롱하여 이르되 42 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그가 이스라엘의 왕이로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 43 그가 하나님을 신뢰하니 하나님이 원하시면 이제 그를 구원하실지라 그의 말이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였도다 하며 44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이와 같이 욕하더라 .... 50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 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니라

 

오늘 아침 고백하기 원합니다. 주님, 주님은 나의 소원과 나의 형편과 관계없이 하나님은 전능하심을 믿습니다. 내가 생명으로 사는 것과 믿음으로 사는 것과 사명으로 사는 것은 주님의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나의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함으로 주님의 전능하심을 의심하지 않게 하옵소서!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이제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주일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큰 은혜받기를 원하며 설교와 찬양과 기도와 친교와 교사로 섬기는 기쁨을 주시옵소서! 토요아침에 교회를 든든히 지키는 기도의 열정과 회복있기를 기도합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김수금권사 아들) : 주님을 신뢰하고 끝까지 기도합니다. ➋ 몸이 약한 쌘라파엘의 부모님들과 형제자매들과 자녀들이 치료받고 건강하길 기도합니다.

 

▶ 이진선 집사 : 하나님의 은혜받으며 날마다 말씀과 기도와 찬양으로 예배하며 살아가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믿음으로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기를 기도합니다.

 

▶ 선교사를 위한 기도 : 필리핀과 미얀마의 한센인들을 돌보고 섬기는 양한갑 최영인 선교사와 홈리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이건작 이순금 목사의 사역에 능력주시고 더 많은 동역자들을 허락하소서!

 

찬양 : 전능하신 나의 주

https://youtu.be/fuLa9Ax_e2E

 

토요아침예배 (9/30 6:30)

https://cafe.daum.net/rafaelch/rcc5/35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