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0월 4일(수) 4-15 하나님은 주권적이십니다 (창세기 50:20)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0.05|조회수26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4(수) 기독교진리 18

 

찬송 : 456 거친 세상에서

https://youtu.be/BwepPvMz1pk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창세기 50:20)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질문 4.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15)

 

15.하나님은 주권적이시다

★ 하나님의 주권은 어려운 내용이지만 매우 분명하고 소중한 신앙고백입니다. 주권은 누구의 도움이나 간섭도 받지 않소 스스로 결정하고 이루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주권은 하나님의 권세(권리)와 능력을 포함합니다. 하나님은 무엇이든지 스스로 결정하시고 스스로 행동하십니다. 하나님이 그 누구의 지시나 그 어떤 환경에 제한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어떤 환경에서나 어느 누구에게도 하나님이 원하시는대로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권적으로 하시는 일은?

 

하나님은 모든 것을 돌보시고 다스리신다

(시편 103:19) 여호와께서 그의 보좌를 하늘에 세우시고 그의 왕권으로 만유를 다스리시도다

(마태복음 6:26)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창조를 믿습니다. 그러나 조금 잘못된 신앙을 가진 이들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신 것을 누구도 증명할 수는 없지만, 그 누구도 창조를 부인하는 것을 증명하는 이도 없습니다. 어떤 이들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후에는 더 이상 개입하시지 않고 멀리서 지켜만 보시고, 모든 세상(지구, 생명)은 자기 내에 있는 에너지난 힘으로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데, 이를 가이아이론이라고 합니다. 물론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모든 만물들을 다스리시고 간섭하십니다. 성경은 우연이나 운명적이거나 돌발적인 것들을 거부합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하여 구원사역을 이루셨다

(사도행전 2:23-24) 그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뜻과 미리 아신 대로 내준 바 되었거늘 너희가 법 없는 자들의 손을 빌려 못 박아 죽였으나 하나님께서 그를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고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셨지만 3일만에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사신 것을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주권적인 사역입니다. 이제 마지막에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어 세상을 심판하시고 우리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심도 하나님의 주권적인 일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에 간섭하신다

(마태복음 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하나님은 우리들의 인생을 책임지십니다. 우리는 내 인생도 알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도 자기의 인생에 있어서 어찌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이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오늘 모습이나 상황을 가지고 자신의 인생을 쉽게 평가하는 것을 멈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나의 인생에 주권적으로 개입하시고 간섭하시는 하나님의 판단과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6:9-10) 무명한 자 같으나 유명한 자요 죽은 자 같으나 보라 우리가 살아 있고 징계를 받는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아니하고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 사람들은 요셉이 다 실패한 자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를 노예상들에게 팔아먹은 그의 형들도 이제 요셉의 인생은 끝났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나아가 그의 아버지 야곱은 물론이고 요셉 자신도 실패하였다고 생각하였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가 노예가 되어도, 죄의 유혹을 받아도, 감옥에 가도, 형제들과 그에게 도움을 받은 이들에게 배신을 당해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시기에는 그는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요셉의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시오, 우리의 인생에 간섭하시고 도우심을 믿습니다. 예수안에 있는 우리는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실패한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아멘!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오늘도 함께 기도를 드립니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임수잔 집사 : 주님을 바라보며 신앙생활하고, 충성된 집사로 교회를 섬기며, 주님이 허락하신 비즈니스에서 일할 수 있음을 감사하고 기쁘게 일하게 하옵소서!

 

▶ 컴패션자녀 : 길다스 웬드팡가 Gildas Wendpanga (부루기나파소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4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약한 나로 강하게

https://youtu.be/mWAGqVNNZC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