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0월 9일(월) 5.하나님이 창조하신 일은 무엇입니까? (창세기 1:1)

작성자최은석|작성시간23.10.11|조회수25 목록 댓글 0

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9(월) 기독교진리 21

 

찬송 : 478 참 아름다워라

https://youtu.be/vq4M9XnAU1U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질문 5.하나님이 창조하신 일은 무엇입니까?

(답) 창조하신 일은 하나님께서 6일 동안에 아무 것도 없는 중에서 그 권능의 말씀으로써 하늘과 땅을 지으신 일인데, 그 모든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1.창조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창조는 어떤 것(물질)을 가지고 만들어낸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창조는 무에서 유를 만든 것으로 온 우주와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창조로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창조는 오직 하나님에게만 가능한 말입니다. 하나님 외에는 창조할 수 없습니다.

 

2.무엇으로 창조하셨습니까?

(창세기 1: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시편 33:6-9)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을 그의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 그가 바닷물을 모아 무더기 같이 쌓으시며 깊은 물을 곳간에 두시도다 온 땅은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세상의 모든 거민들은 그를 경외할지어다 그가 말씀하시매 이루어졌으며 명령하시매 견고히 섰도다

 

★ 창조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하나님과 창조를 믿지 않지만, 우리들은 그래서 믿게 됩니다. 우리에게 불가능한 일이기에 하나님이 하신 일임을 믿습니다. 하나님이 과학자나 철학자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우리는 그를 하나님을 믿을 수 없습니다. 그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 하나님이 말씀으로 창조하셨음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요? 우리가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창조를 증명하라고 요청합니다. 창조를 증명할 수 있나요? 예, 있습니다. 우리는 영으로 창조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이성과 경험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영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그 영은 하나님이 인간에게만, 우리에게만 주신 선물입니다.

 

3.창조된 상태는 어떠하였습니까?

(창세기 1:10)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은 좋았습니다. 아침에 바라보는 작은 꽃 한 송이, 푸른 하늘, 새벽 하늘에 있는 수많은 별들을 보면서 우리의 마음의 행복해 집니다. 하나님의 창조는 하나님을 따라 선하고 아름답고 좋습니다.

 

4.무엇을 위하여 창조하셨습니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요한계시록 4:11)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

 

★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향합니다. 우리가 늘 경험하는 창조의 신비와 기쁨과 즐거움을 통하여 이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의 기쁨을 위하여

(창세기 1)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29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30 또 땅의 모든 짐승과 하늘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먹을 거리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은 우리들을 위하여 우리들의 행복을 위하여 만들어 주셨습니다. 오늘 하루는 숨쉬고 먹고 보고 누리는 것들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타락한 사탄의 유혹을 받은 사람들의 욕망으로 인하여 그 행복을 잃어버렸고 만족감도 사라졌습니다. 그 죄의 욕망과 욕심은 여전히 우리 가운데에도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랑과 감사와 기쁨을 모른 채 욕망과 이기심과 불평과 원만으로 살아갑니다. 오늘 우리가 사는 것을 감사합시다. 오늘 살면서 우리가 보고 먹는 것을 기쁨으로 즐기며 살아갑시다!

 

이번 한 주간도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을 보고, 가족을 보고, 성도들을 생각하면서 감사하고 사랑합시다. 더 많이, 더 좋은 것을 원하는 욕망과 욕심을 내려놓고 오늘 내게 주신 것만으로도 기쁘고 즐겁게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이제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환우들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➊ 고귀함 성도(김수금권사 아들) : 달리타쿰(일어나라)의 은혜와 기적을 믿고 기도합니다. ➋ 병약한 가족(부모/자녀)과 영적가족(어른들/성도와 자녀)의 회복을 기원합니다.

 

▶ 지은주 집사 : 성도의 지친 몸과 마음을 주님의 자비와 긍휼과 평안으로 위로해 주시고, 교회와 직장에서 열심히 살아갈 힘과 은혜를 성령님께서 충만히 부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지코마우리 마르티네즈 Gecomaury Martinez (도미니칸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8 (사진 - 클릭하세요)

 

찬양 : 창조의 아버지 (광고- 건너띄기)

https://youtu.be/G87_IA4cEK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